메뉴

동원F&B, 참치 위한 신개념 요리용기 '쿡담' 선봬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동원F&B(대표 김재옥)가 간단한 참치 요리에 활용할 수 있고 참치를 비롯한 다양한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신개념 요리용기 ‘쿡담’을 선보였다.

 
‘쿡담’은 참치와 갖은 재료를 담아 다양한 요리를 만들 수 있는 ‘요리용기’다. ‘쿡담’에 마요네즈, 샐러드를 참치와 함께 넣고 버무려 ‘샐러드 마요 참치’를 만들거나, 참치와 고추장 등을 담아 ‘참치쌈장’을 만들어 즐길 수도 있다. 그 밖에도 용기에 들어있는 레시피 카드를 참고해, 다양한 참치 요리를 간편하게 만들 수 있다.
 
또한 ‘쿡담’은 안심 플라스틱 용기여서 참치를 비롯한 다양한 식품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46년 전통의 국내 생활용품 전문 기업 ‘코멕스’(KOMAX)에서 제작을 맡아 믿을 수 있는 제품이며 전자레인지, 냉동실, 식기세척기 등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쿡담’은 대형마트나 슈퍼마켓에서 동원참치 묶음 상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무료 증정된다. 일반적인 증정품과 달리 무기한 운영되기 때문에 동원참치를 자주 구매할수록 더 많은 ‘쿡담’을 증정 받아 다양한 밑반찬을 담거나 이유식 용기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한편, 동원F&B는 ‘쿡담’ 탄생을 기념해 행운번호 추첨 및 SNS 인증 경품 행사를 오는 4월 7일부터 5월 14일까지 진행한다. 경품은 삼성 플렉스워시, LG 로봇청소기, 삼성 전자레인지 등 푸짐하게 구성됐으며 자세한 내용은 이벤트 페이지(http://쿡담.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참치캔으로서 출시 이후 35년간 판매 1위를 지켜온 동원참치에 새로운 가치를 더하고자 ‘쿡담’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자세로 동원참치의 가능성 확장과 제품 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