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박근혜 구속 후 문재인.안철수 표심잡기 적극 행보

영양사대회 참석해 축사로 처우개선 약속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이 구속된 뒤 첫 주말을 맞은 1일 문재인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와 안철수 전 국민의당 대표가 '2017 전국영양사대회'에 참석해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중단된 영양사들의 처우개선을 약속했다.


이날 오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 '2017 전국영양사대회'에 참석한 문 전 대표는 축사를 통해 "영양 문제가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르고 있는 가운데 영양사 선생님들께서 전문인으로서 자부심을 가지고 활동할 수 있도록 확실하게 뒷받침하겠다"며 "이명박·박근혜 정부에서 중단된 학교 영양교사 배치를 다시 시작해 영양교사의 법정 정원을 확보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상시·지속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자는 것이 저의 핵심공약이고 영양교사 분야도 마찬가지"라고 덧붙였다.


안 전 대표도 법정 정원 확보와 비정규직 영양교사의 정규직화 등의 공약을 내걸었다. 안 전 대표는 “영양교사의 법정 정원을 확보하고 적정한 배치를 통해 학생 건강권을 보장하고 영유아 보육시설 및 유치원 영양사 배치를 강화해야 한다”며 “보건소 영양사의 정규직 전환 등 노동조건과 환경 개선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안철수 대표는 "공공부문 일자리를 늘리고 상시 지속 비정규직을 정규직으로 전환하자는 게 저의 핵심공약"이라며, 영양사 분야도 이에 해당된다고 밝혔다.


한편, 안 전 대표가 떠난 뒤 연단에 문 전 대표가 선 이 자리에서 양자대결이 점쳐지는 두 후보의 만남은 성사되지 않았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