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금기 일동후디스 회장, 산양분유.트루맘으로 프리미엄분유시장 선도

뉴질랜드 청정자연서 항생제.인공사료 無 자연방목 신선한 원유 one-line 공법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산양분유, 트루맘 등 프리미엄 분유제품으로 우리나라 분유시장의 성장을 이끈 일동후디스 이금기 회장의 행보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일동후디스가 2003년 국내 최초 출시한 산양분유는 뉴질랜드의 청정자연 속에서 항생제, 인공사료 등을 일절 사용하지 않고, 자연방목으로 키운 산양의 신선한 원유를 one-line 공법으로 바로 만들어 신선하고, 깨끗하다.


또한 산양유 단백질은 우유와 달리 아기의 소화를 방해하는 α-s1 카제인 단백질이 거의 없고,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β-락토글로블린도 적어 유아식에 적절하다. 산양유 지방은 우유지방에 비해 1/20로 크기가 작고, MCT(중쇄중성지방산)가 많아 소화 흡수가 빨라서 위장기능이 덜 발달한 영유아에게 특히 좋은 지방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산양분유’와 함께 일동후디스의 대표 제품으로 손꼽히고 있는 ‘트루맘’은 2000년, 호주 청정 초지의 사계절 자연방목 원유로 만들어져 대한민국프리미엄 청정 유아식의 효시가 된 제품이다. 최근 배우 이윤지를 모델로 자연방목 청정분유 ‘트루맘’의 신규 TV광고도 시작하며, 적극적인 홍보에 나서고 있는 중이다.


‘트루맘’은 국내 최초 로하스 인증 유아식으로 우리나라 분유의 품질향상을 선도해왔고, 지속적인 품질개선을 통해 현재 ‘트루맘 뉴클래스 퀸’, ‘트루맘 후레쉬’ 2종으로 한층 업그레이드된 제품이 판매되고 있다.


이어 일동후디스는 2016년에는 PET 병에 담긴 액상분유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분유’도 출시했다. 완제품 형태로 조유할 필요가 없고, 데우지 않아도 바로 수유가 가능한 제품이다. 바로 사용 가능한 전용 멸균 니플이 동봉돼 젖병이나 보온병을 따로 준비하지 않아도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간편하게 수유가 가능하다.


자다가 일어나 분유타기가 힘든 밤중수유, 분유타기가 어려운 초보아빠의 육아활동을 도와주고, 여행, 나들이 등 외출 시 편리성을 원하는 고객들의 경험담이 확산되면서 ‘트루맘 뉴클래스 액상분유’의 인기는 꾸준히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