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진천군, 맑은 물 푸른농촌 가꾸기 사업 공모

[푸드투데이 = 김병주기자] 충북 진천군(군수 송기섭)은 농림축산식품부에서 주관하는 맑은 물 푸른농촌 가꾸기사업에 ‘천년 역사의 숨결이 머무는 에코 힐링 휴(休)’라는 주제로 공모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깨끗한 자연환경, 전통문화 등 농촌의 내재적 가치를 재발견하고 농촌 변화여건을 반영한 지속가능한 발전모델의 개발을 위해 중앙정부와 전문가의 협업지원을 통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번 공모는 충청북도의 평가를 통해 1~2개소를 선발해 최종 농림식품부에서 선정되는 순으로 진행돼 오는 6월 최종 평가와 심의를 거처 결정될 예정이다.


최종 선정 시 군은 2018~2020년의 3년간 총사업비 40억원(국비 70% 지방비 30%)이 지원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군은 이번 시범사업의 공모를 위해 지난 1월 농림축산식품부의 사업설명 직후부터 예비계획서을 수립했고 도와 사전 협의를 실시 하는 등 사업 준비에 박차를 가해왔다.


또한 농다리 주변의 자연·생태 환경을 복원해 생태 문화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다목적광장을 조성하여 주차시설과 화장실 등의 지원시설을 체계적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이헌우 친환경농정과장은 “백곡천과 농다리 일원에 사업 연계를 통해 사업의 효과를 제고할 방침이다”며 “사업에 최종 선정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