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농업기술센터, 우리쌀빵 아카데미 교육생 모집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인천광역시(시장 유정복) 농업기술센터에서는 우리쌀에 대한 가치 확산과 쌀소비 증대를 위해 오는 31일까지 ‘2017 우리쌀빵 아카데미’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리쌀빵 아카데미 교육은 인천재능대학교에서 내달 13일 부터 6월 15일 까지(매주 목요일 13:30~17:30) 총 10회 과정으로 진행된다. 초보자도 가정에서 쉽게 만들 수 있는 기본과정부터 고급과정의 제과·제빵과정까지 단계적으로 만드는 실습 위주의 교육이다.


쌀빵은 쫄깃한 질감과 소화가 잘되는 특징이 있으며 아침식사로 밥보다 빵이 더 선호되고 있는 현대 식생활 소비 패턴을 볼 때 이번 우리쌀빵 아카데미 운영은 보다 현실성 있는 쌀소비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교육희망자는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인천시민(강화군·옹진군민 제외)만 가능하다. 기타 문의사항은 농촌자원과 생활자원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우리쌀빵 아카데미 교육을 통해 새로운 소비층을 확보하고 우리쌀 소비처를 확대시켜 농촌과 농업인들에게 큰 희망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단순한 쌀빵 실습교육이 아닌 우리 시민들의 쌀에 대한 인식전환의 첫 걸음이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교육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