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네티즌이 되살린 '해태 토마토마', 12년만에 재출시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해태제과(대표 신정훈)는 아삭한 얼음 알갱이와 토마토를 섞은 토마토맛 슬러시 아이스크림 ‘토마토마’를 22일 출시한다.


‘토마토마’는 2005년 출시됐던 제품으로 아이스크림에는 한번도 사용되지 않았던 토마토가 주원료다. 시대를 앞선 제품이라는 평가에 출시 후 20일만에 30억 원 돌파, 3개월 누적 매출은 170억 원을 기록했다.


하지만 주력 제품의 주문량도 맞추기 어려울 정도의 호황기에서 토마토마 생산 우선순위가 뒤로 밀리면서 토마토마의 생산량을 점차 줄일 수 밖에 없었고 1년 만에 결국 생산을 중단했다.


짧은 시간이었지만 ‘토마토마’의 기억은 강렬했다. “왜 이 맛을 알려줘 놓고 생산을 중단하나요 애초에 이 맛을 모르게하던가 ㅜㅜ" 올 2월 한 온라인 커뮤니티(인스티즈)에서 올라온 글은 하루 조회수만 9만여 건에 달할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지난 수년 동안 고객들의 끊임없는 청원이 ‘토마토마’ 재 출시의 동력인 셈이다. 토마토가 웰빙 트랜드에 잘 맞는 컨셉이라는 점도 고려됐다. 고객이 되살린 제품이라는 의미에서 12년 전 맛을 그대로 담았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토마토마는 소비자들이 꾸준히 요청해 되살려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달지 않고 건강한 맛을 찾는 고객들과 당시의 제품을 기다렸던 고객들에게 반가운 제품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