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달한 딸기 맛보러 오세요” 하동군, 옥종북방 딸기체험 한마당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경상남도 하동군(군수 윤상기)은 내달 1일부터 이틀간 옥종면 북방마을에서 ‘제3회 옥종북방 딸기체험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번 딸기체험 한마당은 아이들과 함께 신나고 즐거운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어린이들을 위한 딸기컵케이크 화분꾸미기, 민속 탈·연 만들기, 페이스페인팅, 딸기캐릭터 장신구 만들기 등 10종의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된다.


특히 가족과 함께하는 7세 이하 어린이에게는 딸기 무료 수확체험 기회를 제공하며, 딸기주스·딸기초콜릿·딸기가래떡·딸기와플 등 딸기로 만든 다양한 디저트 먹거리 코너도 운영한다.


딸기 수확체험은 행사기간 동안 매일 오전 11시 30분, 오후 1시 30분 , 3시 30분 등 하루 세 차례 한 시간씩 진행되며 옥종북방딸기마을 홈페이지에서 예약할 수 있다.


딸기체험 한마당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농촌관광담당부서나 옥종북방 딸기체험 정보화마을 운영위원회로 문의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이번 옥종북방 딸기체험 한마당은 어른과 어린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체험 위주로 진행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하동 딸기는 200ha의 재배면적에서 연간 340억원의 수익을 올리는 고소득 효자 농산물로 옥종면에서 전체 면적의 95%가 재배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