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개국 제약·화장품 생산기술 한자리에…제약·화장품기술전 개최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국내 제약·화장품업계의 수출성장과 기대 속에 제약과 화장품 제조·연구개발을 위한 모든 기기·시스템·기술이 한 곳에 모이는 ‘제약·화장품기술전(COPHEX 2017)’이 다음달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경기 고양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된다.


경연전람과 한국제약협회가 공동으로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의 주요 전시 품목은 △재료가공설비 △멸균장비·클린룸설비 △포장기계·재료 △공급 및 이송장치 △검사장비 △수처리장비분야에서 선진기술과 제품이다. 제약·화장품 위생과 안전에 필요한 제조설비, 프로세싱기술, 관리 및 아웃 소싱 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20개국에서 700개사 2000여개의 부스가 마련되는 이번 행사의 가장 큰 특징은 한 번의 방문으로 제약설비, 공정기술, 물류장비를 비롯해 실험연구분석장비, 의약품 및 화장품원료 등 제약·화장품 개발단계에서 공정, 제조, 연구개발의 전 과정을 한 자리에 살펴볼 수 있다는 점이다.


10홀에 위치한 제약 및 화장품 제조관․화학장치관은 품질 고도화 의약품 제조에 필요한 다양한 제조 기술과 솔루션이 다수 출품된다. 도미노코리아를 비롯해 엘티엑스, 영사이언스, 바이오스트림 테크놀러지스, 삼풍아이엔씨, 우정비에스씨, 코사바이오, 태크노마트, 파라테크, 한신메디칼, 화인메디케어, AIREX 등이 참가한다.


또한 에이치디팩, BAUSH+STROBEL, Rommelag, Romaco Kilian, 휴템에서 선보이는 바이알 및 주사제 충진기 등 패키징기술, 그 외 클린룸, 멸균제품, 라벨러 등 다수의 제조 및 공정기술도 출품된다.


배양과정 등 케미칼 의약품과는 다른 공정을 가지고 있는 바이오의약품관련기술도 전시된다. 발효기, 세포배양장비를 제조하고 있는 퍼멘텍를 비롯해 태크노마트, 씨엔에스가 출품하며, 일신바이오베이스, 한선임펙스, 화인메디케어에서는 동결건조기, ISOLATOR 등 다수 관련제품을 전시한다.


10홀과 연결되는 9홀에는 물류서비스, 콜드체인, 물류장비 등이 전시되며, 7홀에서는 연구실험분석장비 8홀에는 의약품․화장품원료, 정밀화학, 완제․서비스 관련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전시부스 이외에도 제약, 화장품업계유저를 대상으로 한 정부정책, 교육, 수출 진흥 및 전문가 기술세미나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준비된다.


다음달 18일에서 20일까지 3일간 식약처 주관 의약품·화장품 정책설명회를 시작으로, 제약 산업 생산책임자 간담회, 실험분석업계 전문가들에게 듣는 신기술 세미나 등이 개최되며 약 2천여 명의 생산, QA/QC, 구매 관계자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전시회 주최 측인 경연전람은 “이번 전시회는 제약 및 화장품업계의 품질향상과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을 제공해 관련업계 발전에 이바지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주최 측은 전시장인 킨텍스의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역, 합정역, 향남제약단지, 대구경북지역에서 킨텍스 무료셔틀버스를 운영할 계획이다.


전시회 관람시간은 매일 10시부터 5시까지이며 비즈니스 위주의 전시회 특성상 업계 종사자들만 참관할 수 있다. 무료참관을 원하는 방문객은 전시회 공식 홈페이지 www.cophex.com 에서 온라인 사전관람신청을 하면 입장료(5000원)가 면제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