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비비큐, 프랜차이즈 본고장 뉴욕 '맨해튼 32번가점' 오픈

 

[푸드투데이 = 황인선기자]  치킨 프랜차이즈 비비큐가 지난 9일 미국 뉴욕 맨해튼 32스트릿에서 ‘맨해튼 32번가점’ (25 West 32nd Street, New York, NY) 그랜드 오픈식을 가졌다.


BBQ맨해튼 32번가점은 1층 215  (약 65평), 지하 278  (약 84평) 으로 총 493 (약 149평) 의 대규모 외식공간으로, K-Town 중심에 위치해 있다. K-Town은 아시아인들이 주로 찾는 핫플레이스이자 변호사, 회계사, 건축사 등 전문직 사무실과 은행, 병원 등이 많아 현지인들이 주로 찾는 곳이다. 또한 엠파이어 스테이트 빌딩, 메디슨 스퀘어가든, 펜스테이션 등 관광지가 인접해 있어 24시간 관광객으로 붐빈다.

   
제너시스BBQ 그룹 윤홍근 회장은“비비큐가 프랜차이즈의 본고장이자 세계 경제의 심장부인 뉴욕 맨해튼에 비비큐의 22년 간 축적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노하우를 전부 담아 직영점 형태로 진출한다. K-Food의 우수성 및 선진화된 대한민국의 외식문화를 뉴요커 및 전세계 관광객들에게 널리 알리는 Global Flag Shop 이 될 것이다”며“BBQ는 2020년 미국 내 1만개 가맹점 오픈,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을 통해 맥도널드를 추월하는 세계 최대 최고의 프랜차이즈로 우뚝 설 것이다”고 밝혔다.

   
비비큐는 매장 컨셉 전반에 걸쳐 뉴요커들의 라이프 스타일을 적극 반영해 매장을 Grab&Go 섹션, Café 섹션, Chicken&Beer 섹션으로 나누어 구성했다. 1층에 위치하고 있는 Grab&Go 섹션 에서는 출퇴근길 커피와 함께 즐길 수 있는 간편한 Grab & Go 메뉴를 판매한다. 또한, Café 섹션에서는 바쁜 뉴요커들의 짧은 점심시간을 고려해 3분 내 서비스가 가능한 런치 스페셜 메뉴를 대폭 강화해 선보이며 To Go 메뉴를 다양하게 구성해 판매한다.

   
뿐만 아니라 저녁에는 지하에 구성된 Chicken&Beer 섹션에서 대한민국의 치맥 문화를 완벽하게 느낄 수 있다. BBQ 올리브 치킨 카페의 컨셉을 그대로 도입해 지중해풍 컨셉의 세련된 분위기 속에서 치킨과 크래프트 비어를 맛 볼 수 있다. 또한 바 문화를 즐기는 뉴요커들의 스타일을 반영해 바텐더와 자유로운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Bar 섹션도 구성했다.

   
비비큐는100% 엑스트라버진 올리브유로 후라잉하는 비비큐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황금올리브치킨, 치즐링, 빠리윙스, 허니갈릭스 등 다양한 치킨 메뉴와 밥버거, 떡볶이, 컵밥, 죽 등 K-Food등 총 100여 가지의 메뉴를 선보여 뉴요커 및 전세계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한국 특유의 빠르고 친절한 서비스와 높은 청결성을 운영 전반에 도입하고 매장 내 모바일 결제 시스템 및 온라인 주문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BBQ는 맨해튼32번가점을 시작으로 10일 보스턴에도 매장을 오픈했으며 2017년 미국 동부지역을 중심으로 미국사업을 본격 전개할 예정이다. 향후 버지니아 주에도 진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미국 전역의 대형마트 입점 및 스포츠 스타디움에 추가 진출 하는 등 적극적으로 미국 시장에 진출해 대한민국 외식산업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것이라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비비큐는 2003년 중국 진출을 시작으로 57개국과 마스터프랜차이즈 계약을 맺었으며 현재 미국, 호주, 중국, 베트남 등 30여 개국에 500여개 매장을 보유해 한국 외식문화 전파에 앞장서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