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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리스타 룰스, 쇼콜라 모카와 바닐라빈 라떼 2종 시판

[푸드투데이 = 조성윤기자] 매일유업의 컵 커피 1위 브랜드 ‘바리스타 룰스’가 신제품 ‘벨지엄 쇼콜라 모카’와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라떼’ 2종을 출시한다.


바리스타 룰스는 국내 컵 커피 제품에서 시장 점유율 1위(32% 점유, 닐슨 데이터 16년 12월 기준)를 달리고 있는 프리미엄 컵 커피 브랜드다. 룰을 지켜 좋은 커피의 길을 간다는 원칙 하에 바리스타가 직접 내려주듯 각 제품의 맛에 따라 원두와 로스팅을 결정하며, 이번 신제품은 플라넬 천을 활용한 핸드드립 추출 방식으로 커피의 맛과 향을 섬세하게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 2종은 전 세계 생산량 1%*의 고산지 원두 중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는 COE(Cup Of Excellence) 대회에서 우승한 코스타리카 농장주가 재배하는 SHB(Strictly Hard Bean)  최상급 원두로 만들었다. 부드러운 산미와 깊은 바디감이 특징인 코스타리카산 원두만을 100% 사용해 싱글 오리진(단일 원산지) 커피 특유의 개성과 풍미를 살렸다.


‘바리스타 룰스 벨지엄 쇼콜라 모카’는 벨기에 생초콜릿을 사용해 진한 초콜릿 맛이 섬세한 커피 맛과 조화롭게 어울린다.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라떼’는 가장 품질이 우수하다고 알려진 마다가스카르의 버번 바닐라빈을 사용해 바닐라 자체의 달콤한 향과 부드러움을 잘 느낄 수 있다. 또한 국내에서 생산된 원유를 함유해 최적의 라떼 맛을 이끌어냈다.


매일유업의 바리스타 룰스 관계자는 “바리스타 룰스는 지난해 6월 대용량(325ml) 출시 후 2개월 만에 대용량 컵 커피 시장에서도 점유율 1위를 차지할 정도로 높은 인기를 유지하고 있는 리딩 브랜드”라며 “계속되는 브랜드 인기에 힘입어 신제품으로 벨지엄 쇼콜라 모카와 마다가스카르 바닐라빈 라떼를 출시해 다양한 커피 음료를 즐기고 싶어하는 2030 대학생과 직장인 소비자들의 수요가 높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