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03.06 (월)

경상도

함양산삼축제 웹툰·홍보영상 전국공모전

 

[푸드투데이 = 금교영기자]  경삼남도 함양군(군수 임창호)이 함양산삼축제를 보다 참신하고 젊은 감각으로 만들기 위해 전국공모전을 실시한다.
 

공모전은 6일부터 내달 28일까지 8주간 웹툰·홍보영상 콘티·프로그램 등 총 3개 분야에서 진행된다.


웹툰은 함양산삼·심마니·항노화·건강·장수를 키워드로 산삼축제 스토리로 엮은 10컷 이상 완결본이어야 한다. 홍보용 영상 콘티는 산삼축제 홍보 영상으로 쓰일 30초 분량 스팟광고 스토리보드 형식이다.


웹툰과 홍보영상 부문은 각각 최우수 150만원 등 32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최우수 40만원 등 총 110만원의 상금이 주어지는 프로그램 부문은 산삼의 우수성을 축제이미지로 구체화하는 독창적인 내용, 젊은이 참여율을 높이는 체류형 야간프로그램,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유희성과 대동 단결성을 높이는 내용 등 창의적인 내용이면 어느 것이나 가능하다.


산삼축제에 관심있는 대한민국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응모희망자는 군 홈페이지(www.hygn.go.kr)에서 서식 등을 내려받아 이메일(hoyayeom@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은 내외부 심사위원회를 통해 독창성·실현가능성·지속성·표현성 등을 토대로 심사해, 군 홈페이지를 통해 당선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군은 앞서 지난 2014년에도 프로그램·웹툰·캐릭터 3개 분야 공모전을 실시해 산삼을 귀엽게 형상화한 ‘사니 사미’ 캐릭터를 발굴한 바 있으며, 산삼축제를 비롯해 다양한 함양행사에서 주요 홍보수단으로 활용하고 있다.


한편, 함양군은 관광객들의 지속적인 요구에 따라 산삼축제를 더 많은 관광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올해부터 축제시기를 여름에서 가을로 변경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