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유통업계, '밸런타인데이 카드'로 불황뚫기 총력전

CJ푸드빌, SPC 등 다양한 이벤트로 소비자 눈길 사로잡아


[푸드투데이=조성윤 기자] 유통업계가 오는 14일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의 매출 올리기에 온 힘을 쏟고있다.

CJ푸드빌 뚜레쥬르는 증강현실(AR)을 활용한 이벤트를 펼친다.


뚜레쥬르는 밸런타인데이 제품을 활용해 AR 메시지를 주고 받을 수 있는 뚜레쥬르 앱 ‘뚜레쥬르 플레이’를 론칭했다. 선물하는 사람이 밸런타인 제품을 구매하고 뚜레쥬르 플레이를 통해 고백 메시지를 발송하면 선물 받는 사람이 앱으로 AR 영상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뚜껑이 열리면서 하트와 초콜릿이 팡 하고 터지는 생생한 영상이 경쾌한 효과음과 함께 재생되는 등 제품마다 특색 있는 영상을 즐길 수 있다.
 
밸런타인 대표 제품 10종 구매 시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14일까지 진행한다.



SPC그룹이 운영하는 커피전문점 파스쿠찌와 던킨도너츠는 키세스와 협업한 마케팅을 실시한다.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6일부터 14일까지 '키세스 도넛팩'을 판매한다. 키세스 도넛팩은 2월 이달의 도넛인 '디어 키세스'와 '화이트초코 키세스 필드', '다크초코 키세스 필드' 등 키세스 도넛 3종과 '던킨 글레이즈드'로 구성됐다.


던킨도너츠는 키세스 도넛팩 구매자에게 100% 당첨 경품 스크래치 카드도 증정한다. 카드는 펄레드 컬러에 입술 모양 스크래치가 새겨진 디자인으로, 밸런타인 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다. 


키세스 도넛팩은 1인당 최대 4팩까지 구매 가능하며 구성 변경은 불가능하다. 던킨도너츠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에 연인은 물론 지인, 동료들과 함께 나눠먹을 수 있도록 '키세스 도넛팩'으 준비했다"며 "달콤한 키세스 도넛을 즐기고 100% 당첨 경품의 행운도 챙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파스쿠찌는 미국 초콜릿 전문회사 허쉬의 키세스 초콜릿을 활용한 음료 1종과 케이크 1종을 선보인다.


키세스 컬래버레이션 음료로는 ‘미니 키세스 핫초코’로, 허쉬 초코시럽을 활용한 베이스에 미니 키세스칩을 올려 달콤한 맛을 더했다. ‘키세스 레드벨벳’은 초코칩이 어우러진 레드벨벳 케이크에 키세스 장식으로 멋을 더한 시즌 한정 제품이다.


파스쿠찌는 신제품 출시 기념으로 해피앱 셀렉토리에서 오는 14일까지 ‘미니 키세스 핫초코’와 ‘키세스 레드벨벳’ 세트 제품과 ‘미니 키세스 핫초코’ 단품을 판매한다.


파스쿠찌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연인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달콤한 음료와 디저트를 준비했다”며, “파스쿠찌의 신제품과 함께 행복한 2월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카페베네가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앞두고 시즌 컵홀더를 전국 매장에 선보이며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발렌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 시즌인 2~3월 간 만나볼 수 있는 이번 컵홀더는 사랑(LOVE)을 테마로 디자인됐으며, 아기자기한 하트 무늬와 SNS상에서 자주 사용하는 문구인 ‘#럽스타그램(러브와 인스타그램의 합성어)’이 새겨진 것이 특징이다.



벨기에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GODIVA)가 밸런타인시즌 한정 상품 '뷔페드갸또컬렉션(Buffet de Gateaux)'을 공개했다.


'뷔페드갸또컬렉션'은 미국 출신 디자이너 '사라조 프리덴(Sarajo Frieden)'과 협업한 밸런타인데이 시즌 제품으로 동화와 같은 달콤하고 몽환적인 느낌을 표현했다. 또, 한 편의 동화와 같은 몽환적인 패키지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며 선물 및 소장가치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물량 소진까지 한정기간 판매된다.


카페베네는 온라인에서 인증샷 이벤트도 진행한다. 참여 방법은 카페베네의 시즌 컵홀더와 함께 찍은 사진을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된다. 사진 업로드시 미션 해시태그(#럽스타그램)와 함께 카페베네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태그하면 이벤트에 자동 응모된다.


이번 행사는 28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카페베네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제공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