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주 미소진쌀, 브랜드 대상 3년 연속 수상

 

[푸드투데이=김병주기자] 충북 충주 미소진쌀이 포브스 코리아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한 ‘2017년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미소진쌀은 이번 수상으로 지난해 전국 쌀 품평회대상 수상에 이어 2015년부터 3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로 선정되는 영애를 안았다.

 

소비자 브랜드 대상은 시장점유율, 신장률, 경영의 혁신적 사례 및 소비자 만족도와 브랜드 신뢰도 등을 소비자가 직접 투표한 결과와 전문가 평가를 종합해 엄중히 선정된다.

 

이번 수상으로 충주 미소진쌀의 우수성을 전국에 다시 한 번 알리고 타 지역의 여러 브랜드들과의 경쟁에서 확실히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시는 미소진쌀의 명품화 및 인지도 향상을 위해 계약재배를 통한 철저한 품질관리를 하고 있다. 또한 홈쇼핑 판매는 물론 TV CF 제작, 드라마 PPL 광고, 라디오 협찬광고 등 전국 방송망을 활용한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했다.

 

아울러 지난해 열린 충주농산물 한마당 축제에서는 맛있는 쌀 밥 짓기 경연대회를 여는 등 다양한 홍보 방법으로 미소진쌀이 대한민국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수상을 계기로 충주 미소진쌀의 인지도가 더욱 향상돼 벼 재배농가의 자긍심 고취는 물론 농가소득 증대에도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