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핫'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한겨울 '매출 비수기' 녹인다

빙그레,베스킨라빈스,하겐다즈 신제품.한정판으로 소비자 입맛 사로잡아

[푸드투데이=조성윤 기자] 한파의 날씨에도 이례적으로 프리미엄아이스크림이 인기를 끌며 신제품도 활발하게 출시되고 있다.


17일 업계에 따르면 빙그레, 베스킨라빈스, 하겐다즈 등 아이스크림업체들은 기존 아이스크림보다 트렌디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과 시즌 한정판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빙그레(대표 박영준)는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으로 가닥을 잡고 자사 유통망을 통해 유니레버의 매그넘과 코네토 제품을 판매한다.


빙그레 박영준 대표이사는 작년 11월 9일 빙그레 본사에서 유니레버 코리아 루크 토마스(Luke Thomas) 대표이사와 매그넘, 코네토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


유니레버는 2015년 기준 세계 Top아이스크림 제조사이자 2015년 기준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판매되는 Top 15개의 아이스크림 브랜드 중 7개를 보유한 회사다.


이번에 판매되는 제품은 매그넘 클래식 등 바 5종, 코네토 콘 2종이다. 대표 제품인 매그넘 은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을 두껍고 진한 크랙킹 초콜릿으로 코팅해 맛이 깊고 풍부하며 “나를 위한 보상” 캠페인으로 SNS에서 화제가 되었던 제품이다. 코네토는 코팅 와플 콘을 처음 개발한 브랜드로, 부드러운 아이스크림과 바삭한 콘의 조화로 해외에서 청소년들에게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빙그레는 독보적인 냉동물류 인프라와 콜드체인을 앞세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빙그레는 2005년부터 끌레도르를 앞세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 진출, 누적 판매 1500억원을 달성한 바 있다.


빙그레 박영준 대표이사는 “이번 양사의 파트너쉽을 통해 향후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시장에서 확고한 우위를 확보해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스킨라빈스(대표 조상호)는 설 명절을 맞아 찹쌀떡 아이스크림 디저트 ‘미니 스노우모찌 선물세트’를 한정 출시한다. ‘해피세트’, ‘스윗세트’ 2종으로, 하나의 세트에 다양한 맛의 ‘미니 스노우모찌’ 9개로 구성됐다.


‘해피세트’는 한국적이고 전통적인 맛 위주로 구성됐다. 인절미로 고소한 콩고물 아이스크림을 감싼 ‘인절미 모찌’와 달콤쌉싸름한 녹차 아이스크림의 ‘그린티 모찌’, 부드러운 바닐라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카라멜 시럽이 잘 어우러진 ‘바닐라카라멜 모찌’ 3종이 담겼다.


‘스윗세트’는 ‘초콜릿 모찌’, ‘스트로베리 모찌’, ‘카페브리즈 모찌’ 3종으로 구성됐다. 특히, ‘카페브리즈 모찌’는 깊은 맛의 마스카포네 치즈 아이스크림과 배스킨라빈스 고유의 카페브리즈 시럽이 잘 어우러졌다.


배스킨라빈스 관계자는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게 되는 명절에는 달콤시원한 미니 스노우모찌가 식후 디저트로 제격” 이라며 “이번 설에는 부담 없이 주고 받을 수 있는 미니 스노우모찌 선물세트로 지인과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 고 전했다.



하겐다즈(대표 서홍표)도 리미티드 에디션 ‘캐러멜&모찌 바이트’를 출시했다. ‘캐러멜& 모찌 바이트’는 부드러운 돌체 드 레체 소스가 더해진 달콤한 캐러멜 아이스크림과 쫀득한 식감을 자랑하는 최상급 모찌가 만나 풍부한 맛을 선사한다.


이 제품은 일본에서 출시 후 이틀만에 매진된 히트 상품 ‘하나모찌’에서 영감을 얻어 국내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개발됐다.


소비자들에게 출시 소식이 알려지면서 이미 SNS인증샷이 꾸준히 올라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하겐다즈 관계자는 “인공향료 및 첨가제 등 불필요한 재료를 사용하지 않는 하겐다즈는 기본 재료에 최고급 캐러멜 아이스크림과 모찌 바이트를 더하여 캐러멜&모찌 바이트를 출시하였으며, 풍부한 식감을 선사하는 제품”이라고 밝혔다.


업계 관계자는 "빙과의 경우 겨울은 비수기이지만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은 계절의 영향을 받지 않는다"면서 "디저트 문화를 즐기는 소비층이 넓어지면서 본격적인 겨울이라고 할 수 있는 12월부터 2월까지의 매출도 높은 편"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