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농업인이 직접 생산한 로컬푸드 '강화 농가의 부엌', 설 선물로 인기


[푸드투데이 = 이윤서 기자]  김영란법이 시행되면서 명절 선물로 고민하는 기업과 일반 소비자에게 강화군의 '강화 농가의 부엌'제품이 사전예약 주문이 폭주하는 등 명절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각 지자체마다 농특산물 가공 및 6차 산업 관련 각종 지원이 활발한 가운데 지난해 농촌진흥청 6차 산업 수익모델 사업의 일환으로 국비와 군 예산 10억원을 투자해 농업기술센터 내 기존 가공공장 시설을 농산물 가공 지원 센터로 리모델링했다고 17일 밝혔다.


이 곳에서 강화군 소재 농업인들에게 농산물 가공 창업 교육은 물론 가공생산 유통의 길을 지원하고 있어 강화군 농업인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강화군 농산물 가공 지원 센터는 생산한 농산물을 농업인이 직접 가공해 판매하는 것을 지향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믿고 먹을 수 있는 로컬푸드 제품을 구매할 수 있다. 특히 ‘강화 농가의 부엌’라는 공동브랜드화로 마케팅 및 판로 확보까지 지원하고 있어 농가의 실질적인 소득 증대에 많은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해 9월 첫 출시한 ‘강화 농가의 부엌’ 제품은 강화약쑥과즐, 블루베리잼, 블루베리조청, 쌀조청, 마늘조청, 고추조청, 미니오이피클, 참기름, 들기름, 버섯모듬피클, 오색한과 등 다양하게 생산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명절을 맞아 생산제품을 가격대별로 다양하게 구성한 선물꾸러미 상품을 기획 출시하고 있다”며, “믿고 먹을 수 있는 로컬푸드 제품인 ‘강화 농가의 부엌’이 소비자들의 만족도와 농업인의 소득을 높여 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