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정읍시, 고병원성 AI ‘심각’ 긴급방역 대책회의

[푸드투데이=김보연 기자] 전라북도 정읍시(시장 김생기)는 19일, 지난 16일 농림축산식품부가 고병원성 AI 경보를 ‘심각’ 단계로 격상함에 따라 유관기관과 축산 관련 단체장들 합동으로 긴급방역 대책회의를 열었다.

 

고병원성 AI 긴급 방역 대책회의에는 정읍시 재난안전대책본부장인 정읍시장을 비롯한 공무원, 군부대, 정읍경찰서, 소방서, 축산검역본부, 전라북도 동물위생사업소 등과 양계, 토종닭, 오리협회장, 축산 관련 단체장 등 27명이 참석해 최근 확산되고 있는 고병원성 AI에 대한 상황 설명과 방역 대책 등을 협의하고, 유관기관과 담당부서별 상황 대처방안을 논의했다.

 

본부장인 김생기 정읍시장은 “금번 AI 바이러스는 예년에 비해 그 확산속도가 매우 빠른 특징을 보인다. 공무원들은 철저한 방역체계를 구축하여 운영에 만전을 기하라”며 “시민들 역시 다소 불편하더라도 고병원성 AI 상황이 조기에 종식될 수 있도록 방역 당국의 조치에 적극 협조하여 주길 부탁한다”고 밝혔다.

 

방역대책본부를 재난안전대책본부로 전환하여 시장을 본부장으로 해 종식될 때 까지 24시간 상황실 가동과 함께 거점 소독시설 8개소를 설치 운영한다. 발생농장 입구에 통제초소를 설치해 민 · 관 · 군 · 경 합동근무 체계를 갖춰 고병원성 AI 발생 방지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