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이천시, 민 · 관 힘 모아 고병원성 AI 퇴치

[푸드투데이=김보연 기자] 경기도 이천시(시장 조병돈)가 고병원성 AI 방역과 확산 방지에 사활을 걸고 있다. 

주야를 가리지 않고 전 직원이 AI 방역에 매달리고 있으며, AI 방역초소 현장과 AI 상황실이 설치된 사무실에서도 AI 차단에 안간힘을 쓰고 있다. 

조병돈 시장은 16일 오전부터 백사면 모전리 설치된 AI 방역 거점지역을 비롯해 오후 장호원 방역초소를 찾아가 방역근무를 점검했다. 

16일은 올해 들어 가장 날씨가 추웠지만 AI방역 근무자들은 더 이상의 AI 확산을 용납하지 않겠다는 비장한 각오로 근무에 임하고 있다. 

조 시장은 이번 점검 자리에서 근무자들을 격려하고 소독장비의 이상 유무도 꼼꼼히 살폈다. 

특히 AI 방역근무에 투입된 자원봉사자, 새마을지도자와 군인, 농협 직원들의 손을 일일이 잡아주면서 AI차단과 방역에 다 함께 힘을 합치자고 당부했다. 

조 시장은 지난 10일 토요일과 13일 그리고 16일에도 다른 일정은 미뤄가면서 AI 방역초소 점검에 나섰다. 

조병돈 시장은 “지금은 가금류농가뿐만 아니라 소, 돼지 등 다른 축산농가에서도 AI 방역과 차단에 모두가 힘을 모아야 한다. 특히, 가금류 농장은 자체 방역시설을 총동원해 AI 차단에 힘써야 한다”며 “일전에 가금류농장과 축산농가에게 AI 차단과 방역을 위해 노력해 달라는 시장 서한문을 보낸 적이 있다. 현재 AI 심각성을 알리는 서한문을 가금류 농장에게 보낼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