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감고을 영동, 16~18일 ‘2016 영동 곶감 축제’

이상용 사회… 박상철, 김용임, 임수정, 지원이, 조항조 등 인기가수 공연도


[푸드투데이=김보연 기자] 충청북도 영동군(군수 박세복)은 오는 16~18일까지 3일 간 난계국악당 주차장 일원에서 ‘2016 영동 곶감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곶감은 면역력 강화, 설사개선, 현관건강, 숙취해소 및 간 건강, 기관지 건강, 장 건강, 그리고 정력강화 등 뛰어난 효능을 자랑한다. 

영동군은 이러한 곶감을 소재로 다양한 판매 · 전시 · 체험 · 문화행사에 먹거리를 곁들어 현재 알차게 준비 중이다.

축제기간동안 ▲ 곶감 나눠주기 행사 ▲ 곶감 시식 및 판매 행사 ▲ 곶감따기 체험행사 ▲ 추억의 먹거리 시식 행사 등 달콤하고 쫄깃한 영동곶감의 매력을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상시 진행된다.

곶감 외에도 기타 농특산물 홍보 · 판매장을 운영해 귀농인협의회, 호두연구회 등이 참여하는 등 단체별로 생산한 우수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저렴하게 판매한다.

축제 첫날(16일) 개막식을 시작으로 둘째날(17일) 충남문화재단 공연, 4인4색 트로트공연이, 마지막날(18일)에는 실크로드공연(퓨전국악), 스텔라공연(전자현악), 홍진영 라이브쇼 등이 열려 관광객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또한 관광객들의 오감을 만족시킬 영동곶감 골프체험, 투호체험, 풍선아트체험, 웰빙 감잎차 시음 등의 이색적인 체험프로그램을 구성해 주민과 관광객들에게 유쾌함과 재미를 선사한다.

연계행사로 17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에서 2016 영동곶감 한마음 콘서트가 개최되며 영동군 홍보대사 뽀빠이 이상용의 사회로 인기가수 박상철, 김용임, 임수정, 지원이, 조항조 등이 출연해 축하공연을 펼친다. 

군 관계자는 “곶감이라는 지역의 대표 아이템을 축제장에 녹여내 영동곶감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남은 기간 동안 꼼꼼히 챙겨 최고의 힐링 축제로 기억될 수 있도록 준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영동곶감은 높은 당도와 고운 빛깔로 곶감 중의 명품으로 통한다. 군은 지난 2009년부터 산림청에 지리적 표시가 등록돼 지적 재산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영동곶감을 알리기 위해 2003년부터 축제를 개최해 오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