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고창군, AI 유입차단 사활

[푸드투데이=김보연 기자] 지난달 16일 해남에서 처음 발생한 고병원성 AI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전라북도 고창군(박우정 군수)이 청정지역 사수에 사활을 걸고 철저한 차단방역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8일 김상호 부군수 주재로 재난종합상황실에서 생산자단체 회장(육계협회, 채란인협회, 오리협회)과 관계 공무원, 유관기관 등이 참석한 가운데 AI 차단방역 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대책회의는 AI 유입방지를 위해 무엇보다도 지속적인 농가 · 철새도래지의 방역뿐만 아니라 축산농가에 차단방역 협조와 교육이 중요한 만큼 이에 대한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고 철저한 방역태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마련됐다. 

대책회의에서는 철새도래지인 동림 저수지 반경 10km내의 가금류 사육농가에 대한 특별방역 대책마련과 축산농가와 유관기관 단체에 협조 사항을 전달하고 철저방역에 동참하는 등의 의견을 나눴다. 

김상호 부군수는 “최근 고창군 인접지역에서도 AI가 발생하여 더욱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생산자단체와 축산농가에 AI 방역조치사항을 전파하며 적극적인 차단방역으로 AI 유입 방지에 최선을 다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군은 AI 차단방역을 위해 지난 10월 1일부터 방역 대책상황실을 운영(평일 오전 8시∼ 오후 10시, 휴일 오전 10시∼ 오후 6시)하고 있으며, AI 특별방역대책 중점 추진을 위해 거점소독장소 4개소(아산, 대산, 흥덕, 고창부안축협생축장)를 설치하여 운영 중이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