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16 히트상품(19)] KGC인삼공사 '홍삼정 에브리타임'

우리 몸을 깨우는 주머니 속의 홍삼 정관장‘홍삼정 에브리타임’
6년근 홍삼 100% 그대로 담은 스틱형 홍삼, 간편함으로 2030 인기

[푸드투데이=황인선 기자] 푸드투데이와 문화투데이는 서울과 경기도에 거주하는 만 19세~49세 남,녀 500명을 대상으로한 ‘2016년 식,음료 소비자 선호조사’와 각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쳐 '2016 히트상품'을 선정했다.


건강기능식품 부문에서는 KGC인삼공사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이 선정됐다.


KGC인삼공사 -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면역력 증진, 피로개선, 혈소판 응집억제를 통한 혈액흐름 ‧ 기억력 개선 ‧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내용을 공식으로 인정받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으로 봄철 면역력 관리를 위한 제품으로 인기가 높다.


KGC인삼공사의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홍삼 농축액을 간편한 스틱형 포장에 담아 6년근 홍삼의 기능성을 보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으로 소비자의 인기를 얻으며 건강기능식품 업계에 돌풍을 일으켰다.


기존의 홍삼 제품들이 대용량 형태나 집에서 가족들이 함께 먹는 형태였으나 이 제품은 소용량의 스틱형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이고 물 없이도 쉽게 먹을 수 있도록 간편한 개별 포장으로 만들어졌다.


출시 초기에는 소비자들이 기존 홍삼에 익숙한 탓에 크게 주목받지 못했지만 간편함을 중시하는 20대~30대 젊은 층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면서 매출이 급성장해 2013년 보다 5배 이상 매출이 증가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의 인기 요인은 젊어진 홍삼이라는 데 있다.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과거보다 높아지면서 2030세대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섭취할 수 있다는 장점이 기존 홍삼과 차별화 되면서 시장에서 짧은 시간에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을 젊은 층이 선호한다는 것은 구매고객 분석에서도 나타나는데 지난 해 주요 제품 구매 구객 중 20~30대 비중을 분석한 결과 기존 제품들인 홍삼정이 22%, 천녹삼이 12%에 불과하지만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33%로 다른 홍삼제품에 비해 월등히 높은 것이 확인됐다.


특히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휴대와 섭취가 간편해 본인 섭취를 목적으로 구입하는 경우가 많아 실제 20~30대의 섭취 비중은 더 큰 차이가 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발상의 전환을 통해 홍삼이 불편하다는 고정관념을 바꾼 것이 제품이 인기를 끄는 이유”라며 “20~30대의 인기에 힘입어 전 연령대로 구매가 확산되고 있다”고 말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골프장에서도 자주 접할 수 있다. ‘홍삼정 에브리타임 롱기스트’라는 제품으로 출시된 골프장 전용 제품이다. 스틱 파우치를 활용해 골프 티샷 순서를 정하는 등 라운딩에 재미를 더하면서 출시 이후 꾸준한 인기다.


롱기스트의 인기에 힘입어 올해 출시한 롱기스트 골프에디션은 에브리타임 롱기스트 제품에 유명브랜드 골프공을 함께 결합한 패키지 상품으로 기업체 단체 선물용으로 각광 받고 있다. 롱기스트 제품들은 골프장내 프로샵이나 온라인몰에서 구매가 가능하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