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현권 의원, '쌀 값 안정을 위한 골든타임, 생산조정제가 답이다' 토론회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김현권 의원은 18일 오후 2시 국회의원회관 제7간담회의실에서 '쌀 값 안정을 위한 골든타임, 생산조정제가 답이다!'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날 토론회는 쌀 값 폭락으로 인한 쌀 수급 조정방안, 식량자급률 향상 방안으로써 쌀 생산조정제 필요성을 위한 공감대 형성과 non-GMO 축산 조사료 확보 및 유채 생산 등 다양한 대안 모색을 위해 마련됐다.
 

조가옥 전북대학교 농경제학과 교수가 ‘쌀생산조정제 도입, 왜 필요한가’를 주제로 발제를 하고 권순종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박사, 이영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 바이오에너지 작물연구소 박사, 전한영 농림축산식품부 식량정책과 과장, 한민수 한국농업경영인중앙연합회 정책실장, 윤태진 더불어민주당 전문위원이 토론에 참여한다. 좌장은 윤석원 중앙대학교 산업경제학과 교수가 맡는다.
 

김 의원은 "쌀 값 대폭락으로 인해 쌀생산조정제 도입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대가 확산됐고 이에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쌀생산조정제’ 예산 904억원 신규증액을 의결하였으며 현재 국회 예결위에서 증액심사를 앞두고 있다"며 “그동안 두 번(2003~2005, 2011~2013)에 걸쳐 생산조정제를 실시한 결과 재고를 줄이는 큰 효과가 있었던 만큼 이번에도 쌀 공급과잉을 일정정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