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험생 할인해 드려요"...식품업계, 수능 마케팅 올인

SPC,CJ푸드빌 등 다양한 제품으로 대목잡기 나서

식품·외식업계가 오는 17일 시행되는 2017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특수를 보기 위해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CJ푸드빌(대표 정문목)이 운영하는 빕스는 수능 당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수험생과 중고생을 대상으로 샐러드바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수험표나 학생증을 제시하면 최대 32% 샐러드바 가격을 할인해준다. 계절밥상도 다음 달 18일까지 수험표를 보여주는 고객에게 메인 메뉴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뚜레쥬르는 찹쌀떡, 쿠키, 유과 등으로 구성한 ‘시험 부셔버렷’과 에너지바와 호박엿을 넣은 ‘수능꿀잼’ 선물세트를 내놨다.


차이니즈 레스토랑 차이나팩토리는 다음 달 18일까지 수험표를 지참하면 성인 3인 이상 주문 시 1인 식사가 무료다.



뚜레쥬르는 찹살떡과 쿠키, 호박엿 등 실속제품 30여종을 선보인 가운데 패키지에 각종 응원 문구가 들어간 상품을 선보였다.


SPC그룹(대표 조상호)의 파리바게뜨는 수능 합격을 기원하는 선물세트 50여종을 출시했다. 수험생의 컨디션을 유지를 위해 견과류와 검은콩 등을 재료로 했다. 던킨도너츠는 찹쌀과 단팥 등으로 만든 도넛 선물세트 4종을 선보였고 배스킨라빈스는 쿼터 사이즈 이상 구입하면 수능 시험장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핑크팬더 담요’를 할인가에 판매한다.


파파존스(대표 서창우)는 이벤트 메뉴인 피자 3종 중 1종을 사면 25%를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20일까지 진행하고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피자를 선물하면 인기 메뉴인 ‘수퍼파파스’ 세트를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설빙은 수험생을 위한 디저트 ‘초코통통 찰떡볼’으로 소비자의 눈길을 끌고있다.


크리스피크림도넛(대표 노일식)은 사연을 남기면 스누피 인형과 도넛 등을 증정하는 현장 방문 이벤트를 통해 페이스북에 감사의 마음을 댓글로 남기면 학교나 직장을 직접 찾아가 각종 경품을 증정하고 이벤트를 열어준다. 카페베네도 페이스북에 수능시험 응원 메시지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텀블러와 음료 등을 증정한다.




떡담(대표 임철준)은 지난 6일 ‘수능대박떡’을 출시했다. 수능대박떡은 제주향토떡인 ‘오메기떡’과 두뇌발달에 좋은 호두가 들어간 ‘호두오메기떡’, 답을 잘 찍으라는 의미로 도끼와 포크 모양이 들어간 ‘찹쌀떡’ 등 총 9종으로 구성돼 있다.


수능대박떡은 ‘수능대박’이라는 문구와 그림이 그려진 띠지를 붙여 판매하며 나만의 응원 메시지를 넣어 선물하고 싶은 고객에게는 별도의 무료스티커 제작을 제공한다.


롯데제과(대표 김용수)는 수험생 효과를 톡톡히봤다. 롯데제과는 드림카카오의 11월 매출이 직전 6개월의 평균 매출보다 80% 가까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사측은 올해 드림카카오의 매출이 수능시험이 치뤄지는 11월 1일부터 14일까지의 매출은 10.3억원으로 5월부터 10월까지 6개월 동안 1일부터 14일까지의 평균 매출(5.8억원)보다 높다고 전했다.


업계관계자는 “뺴뺴로 데이를 지나 맞이한 수능 특수를 연말과 크리스마스까지 이어가기 위한 식품업계의 마케팅이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