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주 미소진쌀, 전국 최고 쌀 인증 ‘대통령상 수상’

충주 미소진 쌀이 전국 최고의 쌀로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12일 진행된 19회 전국 고품질쌀 선발대회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충주 미소진쌀(대표 안병택)이 지난 2013년과 2014년에 수상한데 이어 올해에도 선정되며 최고의 품질을 증명 받았다.

 

이번 시상식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하고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11일과 12, 이틀에 걸쳐 서울시 종로구 광화문광장에서 열렸다.

 

고품질쌀 선발대회는 지난 4월에 각 시도에서 5점씩 출품신청을 받아 총 40점의 쌀을 심사해 진행됐다.

 

심사과정은 농가에서 시료(20kg, 10kg)를 받아 벼와 쌀을 각각 3가지 방법을 통해 검사했다.

 

심사는 한국식품연구원에서는 완전미 비율, 수분과 단백질 함량 등 외형과 성능평가를 했고 국립식량과학원은 식미테스트를, 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는 잔류농약 검사를 실시해 엄정한 심사로 진행됐다.

 

이 같은 심사에서 충주 미소진쌀이 생산 및 품질관리가 우수한 쌀로 인정받아 다시 한 번 대통령상을 수상하는 영애를 얻었다.

 

충주시 관계자는 충주 미소진쌀이 다시 한 번 대통령상을 수상하게 돼 쌀 전업농들이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됐다전국 최고의 충주 미소진쌀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쌀 소비촉진운동은 물론 농가소득증대에 앞장서겠다고 수상의 기쁨을 전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