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14~18일 농산물유통정보 DB 활용사례 공모전 개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여인홍)는 ‘정부3.0 정보개방’에 따라 농산물유통정보(KAMIS) 활용사례를 발굴 및 확산하고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고객지향적인 농산물 가격정보를 생산·제공하기 위한 공모전을 개최한다.


농산물유통정보(KAMIS)는 농산물유통정보 홈페이지(www.kamis.or.kr)와 모바일 앱을 통해 주요 농수축산물의 도ㆍ소매가격을 실시간으로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이며, 알뜰장보기와 제철농산물, 유통실태 등 다양한 정보 콘텐츠를 제공해 소비자의 합리적 소비지원 및 농산물 수급안정을 도모하고 있다.


또한 aT는 정부3.0 개방화의 취지에 발맞춰 농산물유통정보에 축적된 가격정보 빅데이터를 개방ㆍ공유하고 Open API를 통해 지자체와 언론사, 민간기업 등과 연계하여 농산물유통정보의 확산에 적극 앞장서고 있다.


aT 김동열 유통이사는 “이번에 개최되는 공모전을 통해 KAMIS의 활용사례와 개선의견을 적극 수렴하고 이를 반영하여 더욱 발전한 고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는 계기를 마련하겠다"라고 밝혔다.


공모전 신청기간은 오는 14일부터 18일까지이며 공모내용, 신청서, 응모자격, 응모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aT 홈페이지(www.at.or.kr) 및 농산물유통정보(www.kamis.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