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국회 복지위, 소청과의사회 가만 안둔다..."국정감사 방해행위"

전혜숙 의원 향한 비난행위에 경고서한 등 공동 대응키로
양승조 위원장, 인재근 간사 비판 목소리...모든 방안 강구


국회 보건복지위원회(위원장 양승조)가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의 전혜숙 의원에 대한 압박에 대해 복지위 차원 경고와 저지에 나서기로 했다.


24일 복지위는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전체회의를 열고 경고서한 발송 등 국회 차원에서 대처할 수 있는 모든 방안을 강구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날 더불어민주당 전혜숙 의원은 의사발행발언을 통해 "여러가지 힘든 상황에 쳐해 있다"며 "돔페리돈 부작용과 오남용을 바로잡는 일에 압박을 받고 있다. 특정 이익집단에 의해 입막음을 받고 있다"며 "진실을 호도하려는 사실이 참담하다"고 하소연 했다.


전 의원은 "특정사실관계도 제대로 확인되지 않고 (전혜숙 의원)비리를 신고하면 2000만원 포상금을 준다는 글을 인터넷에 올리는 등 인신공격성 자료를 배포 하고 지난 주말에는 제 석사논문이 표절이라고 보도자료가 배포되기까지 했다"며 "국정활동에 심각한 방해를 받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국회의원 신분이기에 구설에 휘말리는 일이 두렵지만 개인이 흠집나더라도 국민이 원하는 길이라면 물러서지 않겠다"면서 "오늘은 전혜숙이지만, 내일은 누가 될지 모르는 상황으로 다른 의원들도 이러한 협박을 막는일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호소했다.


이어 "국회 차원에서 이에 대해 저지를 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더불어민주당 간사 인재근 의원도 이번 사태의 심각성을 지적하며 우려를 나타냈다.


인 의원은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가 인신공격성 성명서를 발표하는 등 경솔한 행동을 하고 왜곡된 내용 전파하고 있다"며 "가만히 있어서는 안된다"고 주장했다.


인 의원은 "그냥 두면 누구에게 또 그 화살이 올지 모른다"면서 "위원회는 강력하게 경고하는 서한을 보내던지, 가만히 있어서는 안된다"고 재차 강조했다.


이에 대해 양승조 위원장은 "국정감사를 13년간 겪으면서 이런사례는 없었다"며 "국감중에 특정기관에서 에서 정부측 자료를 받고 이에 근거해 국감을 했는데 비난 성명을 넘어 이제는 전혜숙 의원 개인 비난에 다다랐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는 명백한 국정감사 방해행위라고 생각한다"며 "상임위가 할 수있는 모든 방법을 강구하도록 간사간 협의해 방안을 마련해주길 간곡히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앞서 전혜숙 의원은 식약처 국정감사에서 일부 개원가의 돔페리돈 오남용 문제를 지적했다. 이에 대한소아청소년과의사회는 이를 반박하는 성명서를 발표하고 서울중앙지검에 전 의원에 대한 고발장을 제출한 바 있다.


또한 소청과의사회는 현재 '국회의원 전혜숙 위법사항 비리신고센터'를 만들어 SNS 등을 통해 '전혜숙 의원과 관련된 비리사항을 신고하면 최대 1000만원의 포상금을 주겠다'면서 퇴출운동을 진행 중이다.


여기에 민주당 비례대표로 18대 국회의원으로 활동했던 지난 2008년 10월 성균관대 임상약학대학원에 석사 학위 논문으로 제출한 ‘노인 외래환자의 의약품 사용평가’(2009년 2월 발표)가 다른 논문을 표절했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