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내츄럴엔도텍, TV 광고로 백수오 신뢰회복 나서...식약처 검사명령제 통과 강조


내츄럴엔도텍(대표 장현우)이 지상파, 종편, 온라인 채널 등을 통해 백수오 신뢰회복 TV 광고를 시작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의 핵심 메시지는 ‘백수오 믿고 먹는 세상에선 갱년기, 아무것도 아닙니다’로 식품의약품안전처(이하 식약처)의 검사명령제를 통과한 ‘믿을 수 있는 백수오’를 강조했다. 중년 부인이 제품 상자에 인쇄된 백수오 검사명령제 문구를 찬찬히 읽는 장면에서 광고는 시작한다. 이에 남편이 “내가 다 확인했어”라며 자신 있게 제품을 추천해 주는 모습을 통해 부부가 함께 갱년기를 해결하려는 모습을 연출했다. 이번 광고는 영화 ‘웰컴투동막골’의 박광현 감독이 연출했으며 실제 부인인 박숙영 씨가 함께 광고 모델로도 나서 화제가 되고 있다.

 
내츄럴엔도텍은 광고에서 제품 자체를 전면에 내세우는 대신 식약처 허가를 받은 진품 백수오를 강조해 검증된 원료를 사용하고 있다는 점을 설명했다. 특히 이번 TV 광고를 통해 사람들에게 잘 알려져 있지 않았던 식약처 검사명령제를 인지시키고 백수오 신뢰 회복을 위한 메시지를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겠다는 목표다.

 
검사명령제는 식품안전기본법 제 17조에 따라 식약처에서 이슈가 예상되는 품목에 대해 검사 확인 후 판매를 허용하는 제도다. 내츄럴엔도텍은 식약처 검사명령제를 통해 허용된 백수오만을 사용해 갱년기 여성 건강 기능성 원료인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과 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식약처 공인 유전자 분석인 PCR(유전자분리증폭반응)검사를 통해 진품 백수오로 인정된 경우에만 백수오를 수매하며, 농협과의 공동 관리·감독을 통해 철저하게 백수오를 관리하는 등 믿을 수 있는 제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내츄럴엔도텍은 TV광고 시작과 함께 새롭게 리뉴얼된 백수오궁을 출시한다. 이번에 출시한백수오궁은 식물성 원료와 카카오색소를 사용해 캡슐까지 더욱 안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와 더불어 공식 온라인 스토어 ‘엔도샵’에서 광고 방영 및 리뉴얼 제품 출시 기념 퀴즈 이벤트를 실시한다. 백수오 검사명령제에 관한 퀴즈 정답을 입력한 회원 전원에게 즉시 사용 가능한 1 만원 쿠폰과 10% 중복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여기에 신규 가입자와 생일을 맞은 고객에게 주어지는 할인 쿠폰 혜택을 중복으로 적용할 수 있어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백수오궁 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광고 기념으로 엔도샵에서 특별 구성해 선보이는 백수오궁 1년 치(12set)세트 구입 시 최대 9만 9000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내츄럴엔도텍 관계자는 “백수오가 많은 소비자를 통해 사랑받았던 만큼 엄격한 품질 관리 시스템을 기반으로 믿을 수 있는 백수오 원료를 제조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고자 TV 광고를 시작하게 됐다”며 “광고뿐 아니라 소비자 중심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신뢰를 회복하는 데 노력하고 다시금 여성 갱년기 대표 건강기능식품으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