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군, 중학교 무상급식 전면 실시...10억 예산 투입

 

강화군이 내년부터 중학교 전 학년을 대상으로 무상급식을 지원한다.

 

인천 강화군(군수 이상복)은 인천시 교육청과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중학교 무상급식 지원을 위해 노력해 왔다. 2015, 2016년도에는 인천시 교육청의 예산 미확보로 무상급식 추진이 지연되다 2017년부터 중학교 무상급식을 전면 실시하게 됐다.
 
 
강화군 중학교 무상급식에 소요되는 예산은 약 10억원으로 군, 시, 교육청이 분담하여 지원하며, 중학교 10개교에 1,500여 명의 학생이 무상급식 혜택을 보게 된다.

 
또한 이번에 인천시 전체 중학교 무상급식 지원이 결정됨에 따라 학교 급식용으로 강화군에서 생산되는 친환경 쌀(415농가, 500ha, 2,600ton) 소비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된다. 군에서는 품질 좋은 강화군 친환경 쌀을 많은 학교에서 이용할 수 있도록 홍보에도 철저를 기할 계획이다.

 
한편, 강화군에서는 매년 교육지원 사업으로 강화장학관을 운영하여 수도권 대학에 입학하는 학생이 안정적으로 학업에 열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의 학력을 향상하고 개개인의 재능과 꿈, 끼를 찾을 수 있도록 특기적성 1인(人) 1기(技) 등 다양한 교육경비 지원으로 강화의 미래 인재 육성에 노력하고 있다.

 
이상복 군수는 “무상급식 확대는 강화군 교육환경을 개선하고 지역 간 교육 격차를 해소함은 물론 학부모 부담도 덜어줄 것”이라며, “교육여건이 불리한 농어촌 지역의 우수한 인재를 양성하는 데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