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보고, 맛보고, 즐겨라!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 14일 개최

 

풍요로운 가을, 충주지역 대표 농·특산물을 한자리에 볼 수 있는 충주농산물 한마당축제가 오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충주세계무술공원에서 열린다.

 

충주시와 충주시농산물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이찬일)는 지난해 사과, , 고구마 축제 등 농산물축제와 와유바유 농촌체험축제를 지난해부터 통합해 개최했다.

 

이번 축제는 보고, 맛보고, 즐기는 충주농산물 축제를 주제로 관광객과 시민, 농업인이 함께 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축제 첫날인 14일에는 농악경연대회를 시작해 오후 6시 개마식과 초청가수 공연이 이어지고, 안성 남사당 바우덕이풍물단의 줄타기 공연으로 펼쳐진다.

 

둘째 날인 15일에는 밴드공연을 시작으로 어린이를 위한 인형극 공연과 서커스 공연이 진행되며 저녁시간에는 중원애플가요제가 열린다.

 

축제 마지막 날에는 구수한 품바공연과 함께 2년 연속 소비자 선정 최고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한 충주의 명품쌀인 미소진쌀을 소재로 맛있는 밥 짓기 경연대회도 열린다.

 

맛있는 밥 짓기 경연대회 우승자는 관광객과 시민들이 직접 시식을 통해 정한다.

 

축제기간 동안 농산물 직거래장터와 체험코너를 찾는 관광객과 시민들을 대상으로 체험부스 홍보게임과 함께 농산물을 이용한 게임, 반짝 경매 등을 진행하는 으라차차 충주, 떡메치기 체험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직거래장터에서는 군고구마를 비롯해 다양한 농산물을 직접 맛볼 수 있으며, 와유바유 체험코너에서는 가래떡구이 체험을 비롯해 비누, 두부, 쌈장, 쌀쿠키 등 다양한 만들기 체험을 할 수 있다.

 

이밖에도 부대행사로 농산물 전시와 농기계 전시가 상설 운영되고, 연계행사로 충주사과 백일장과 전국남녀웅변대회도 열린다.

 

축제장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현금지급기를 설치운영하고, 천원으로 이용할 수 있는 택배 서비스와 함께 구입한 농산물의 주차장 배달 서비스도 실시한다.

 

장성철 농정과장은 가을을 맞아 많은 관광객과 시민들이 행사장을 찾아 축제를 함께 즐기고, 충주의 우수한 농특산품을 저렴하게 구입하는 기회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