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재철 맞은 강화 속 노란 고구마...120일 영양 꽉 채워 수확

지역 농가 효자 작목 , 베타카로틴.식이섬유 등 풍부


인천 강화군에서는 대표 특산품 속노란고구마 수확인 한창이다. 강화속노란고구마는 지역 농가 소득을 올리는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에 푸드투데이는 강화 고구마 수확 현장을 찾았다.


<요리연구가 양향자>
안녕하세요. 요리연구가 양향자 입니다.


<한복줌마렐라 회장 김성은>
안녕하세요 한복줌마렐라회장 김성은 입니다.


<요리연구가 양향자>


저희는요 한창 수확중인 속 노란 고구마


<한복줌마렐라 회장 김성은>
줌마렐라 고구마 현장에 와 있습니다.


<요리연구가 양향자>
네 한창 수확중인 속 노란 고구마 현장, 농부들을 한번 만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강화도 고구마농장주 남궁영철>

강화 고구마하면은 아주 배합이 잘 되서 맑은 공기와 짭쪼름한 바다안개때문에 베타카로틴이 유난히 많다고 들었습니다. 이걸 드시면 노화가 방지 되고 성인병이 다 없어지고 하나 버릴데 없는 알고기입니다.


<한복줌마렐라 회장 김성은>

강화의 농축수산물 소개좀 해주세요


<강화농축수산물살리기운동본부 대표 강필희>

강화에는 강화섬쌀 그리고 지금 생산중인 속 노란 호박고구마 그리고 인삼, 사자발약쑥, 그리고 강화섬한우, 수산물에는 전국에서 출하수로 한 85%가 잡히는 새우젓이 있습니다.


<요리연구가 양향자>

요즘 혼밥중에 가장 많이 찾는것이 속 노란 고구마라고 하는데요.

이 속 노란 고구마가 굉장히 섬유질이 풍부해서 오랫동안 속을 든든하게 해준다고 해서 아침에도 많이 먹는다고 하는데, 소문에 의하면 우리 김회장님도 다이어트중이라면서요.


<한복줌마렐라 회장 김성은>

네 이 고구마를 이용한 다이어트로 성공한 사람들이 많다고 해서요 저도 요즘 다이어트를 시작 했어요
밤새 몸속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주는듯한 기분도 들구요 아침에 2개씩 먹고 있습니다.


<강화도 고구마농장주 남궁영철>

먼저 많은 현장중에 저희 남궁영철 호박고구마 농장을 찾아주신것에 대해 무한한 영광이고 감사드립니다.
요즘 각광받고 있다는것은 다 알고 계시겠지만 이렇게 속이 노란것 보셨어요? 이렇게 노랗습니다.
이것은 천혜의 자원인 바다의 해무와 맑은 공기와 따사로운 햇빛이 잘 어울려서 자연이 빚어주었다고 생각이 듭니다.



<요리연구가 양향자>

네 맞습니다 사실 베타카로틴 성분이 많아서 간기능에도 굉장히 좋구요 또 황산화물질이 풍부해서 노화도 방지해주고 다이어트에도 아주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고구마에 대해서 관심이 많이 있는데 저는 요리를 하는 요리연구가로써 고구마를 가지고 알콜도 만들고 떡도 만들고 또 한과까지 고구마식혜, 안만드는 식품이 없습니다. 그래서 가공식품으로도 1등 효자노릇을 하는게 고구마가 아닌가 싶을 정도로 고구마가 아주 좋은 여러가지 효능을 볼 수가 있겠는데요.


구황식품으로 들어온 이 고구마가 요즘에 식품으로써는 가장 많이 찾는 고구마인데요 많은 사람들이 찾는 이유가 뭐라고 생각하세요?


<한복줌마렐라 회장 김성은>
고구마는요 일단 편리성이 있어요. 밥을 하려면 반찬이 정말 많이 필요하잖아요. 열가지 반찬이 필요가 없습니다. 이거 하나만 찌거나 굽거나 해서 먹으면 되는 간편한 식사이죠. 고구마 최고입니다.


<요리연구가 양향자>

사실은 궁금한게 있어요 언제 심어서 어떻게 열매가 맺을수 있는건지 참 궁금합니다.


<강화도 고구마농장주 남궁영철>

좋으신 말씀입니다. 하루아침에 되는것이 아니라 봄 중순에 심어서 여름내내 땡볕과 양분을 다 빨아들인 후에 9월 중순이면 120일이 되잖아요? 그 120일이 꽉 찬 후에 넉달을 꽉 채운 후에 수확이 들어 갑니다. 그래서 온갖 영양분이 많고 수확된 것은 전국의 유명 백화점에 유통 납품 되고 있습니다. 강화 속 노란 호박고구마로 날개를 달고 판매중에 있습니다.


<요리연구가 양향자>

오늘 정말 반찬이 필요 없는 속 노란 고구마 영양에 대해서, 또 인기 있는 혼밥에 대해서 알아 봤습니다.

바쁜시간 함께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