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재수 장관 후보자 운명은...박 대통령 임명 강행하나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1일 국회에서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사가 열린 가운데 야당 단독으로 '부적격' 의견을 담은 보고서를 채택했다.


이날 인사청문회에서 야당 의원들은 김 후보자의 부동산 관련 의혹에 대해 집중 추궁했다.


더불어민주당 김한정 의원은 "CJ계열사 CJ건설이 지은 시가 6억 7000만원 고급 빌라를 시세보다 2억 1000만원이나 싸게 농협에서 저금리로 대출받아 매입했다"라며 "이후 미국 농무관으로 4년 근무하면서 CJ 산하 식품연구소장에게 전세를 줬다. 시세보다 싸게하고 CJ 본사 회사 이름으로 전세를 주고 이상하지 않냐"고 따져 물었다.


같은당 김현권 의원은 "공직 직위를 이용해 재산증식에 이용한게 아닌가 하는 것이 새간에 의혹이다"라며 "농협에서 이자를 가계자금 2.4%, 나머지 2.0%, 주택자금 1.42% 서민으로서는 상상도 못할 저리 이자를 쓰고 있다"고 질타했다.


새누리당은 김 후보자의 농업 정책적 자질 검증 보다는 부동산 관련 질의가 주를 이룬 것에 대해 유감을 표시하고 이날 오후 정세균 국회의장의 개회사를 문제 삼으면서 국회 일정 보이콧을 선언했다.


야권은 단독으로 인사청문회를 진행한 뒤 '부적격 다수 의견'으로 청문보고서를 채택했다.


위원회는 보고서에서 "부동산 특혜 의혹, 노모의 차상위 계층 등록 등 공직자의 도덕성 측면에서 국민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평가했다.


기동민 더민주 원내대변인은 논평을 통해 "김 후보자의 의혹들은 다른 후보자들에 비교할 수 없는 범죄적 행위"라면서 "인사청문회를 통해 반드시 낙마 돼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이어 "청와대가 임명을 강행한다면 해임건의안을 비롯해 야권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보여주겠다"고 덧붙였다.


여야 힘겨루기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박근혜 대통령은 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할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청와대는 김재수 후보자의 부동산 특혜 의혹 등에 대해 검증을 통해 확인했고 임명에는 문제가 없다는 입장으로 법 절차에 따라 진행할 것을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