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9월 남도 전통술에 강진 병영주조장 ‘청세주’

전라남도(도지사 이낙연)는 9월을 대표하는 남도 전통술로 강진 병영주조장(대표 김견식)의 ‘청세주’를 선정했다고 30일 밝혔다.


병영주조장이 위치한 강진 병영면은 조선시대 호남지방과 제주도를 방위하던 전라병영성이 위치한 요충지였다. 전라병영성은 조선 태종 때 축조돼 1894년 폐영되기까지 500년간 전라지역 육군의 총 지휘부였다.


지역의 역사만큼이나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주조장이 병영주조장이다. 김견식 대표는 20세에 술 만들기에 입문해 60년간 오로지 좋은 술 만들기를 고집해온 대한민국식품명인 제61호로 전통주 제조업계에서는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유명하다.


청세주(靑世酒)는 ‘세상을 푸르게 하는 술’이란 뜻으로 옅은 녹차와 같은 술 빛깔은 김 대표의 맑고 정직한 심성과 꼭 닮았다.


2001년 처음 출시됐으며 우수한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알콜 함량 18%로 생산해 희석식 소주가 장악하고 있는 술 소비시장 대안 전통주로서 대중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100% 국내산 햅쌀을 전통 방식으로 발효한 후 여과와 살균 처리 과정을 거쳐 오랜 시간 숙성, 향이 은은하고 숙취 부담이 없다. 2년 이상 둬도 변하지 않을 정도로 유통기한도 길다.


소비자 판매 가격은 375㎖ 1병 기준 3천 500원으로, 전화 주문을 통해 구입할 수 있다.


이춘봉 전라남도 농식품유통과장은 “외국의 장수기업처럼 전통술 제조업체도 100년 이상 운영하는 기업으로 육성할 필요가 있다”며 “이를 위해 제조시설 현대화 지원과 마케팅 지원을 통해 전통주 제조업체를 적극 육성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