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충남도, “6차산업 지원 전문조직 육성 나서야”

[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충남도(도지사 안희정) 내 다양한 농정주체가 모여 실질적인 농업정책 방안을 논의하는 ‘3농혁신 현장포럼’이 26일 서산시 농업기술센터에서 열렸다.

 
도에 따르면 이날 현장포럼에는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와 이완섭 서산시장, 맹정호·김종필 도의원, 6차산업 추진 농업인 등 170여 명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각 농정주체들은 지역단위 6차산업 시스템 구축해야 한다는 점에 의견을 같이하고 창업보육 지원 확대, 디자인·마케팅 및 전문가 경영컨설팅 지원 등을 요청했다.

 
참석자들은 기존 6차산업 분야 지원을 추가 확대하는 것은 물론, 중소·고령농까지 6차산업에 폭넓게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 줄 것을 도에 건의했다.

 
이날 진행된 현장투표에서 참석자들은 6차산업 현장에서 어려운 점으로 ▲우수 제품 생산해도 판로 어려움 33.3% ▲자금 및 기술·경영능력 부족 33.3% ▲개별 농가 중심, 부가가치 창출 한계 14.4% ▲지역 내 안정적 소비기반 부족 9% 순으로 응답했다.

 
또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으로는 ▲6차산업 지원 전문조직 육성 46.5% ▲광역 유통 체계 구축 24.1% ▲기술·경영 컨설팅 14.6% ▲품질 안정화 및 향상 지원 6.8% 등이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허승욱 도 정무부지사는 “이번 현장포럼에서 제시된 의견을 토대로 앞으로 6차산업 활성화를 위한 여건을 조성하고 최근 트렌드에 맞는 전략 품목 개발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