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상 청정원, 먹고 바르고 멀티 유즈 ‘유기농 코코넛오일’ 출시


대상 청정원이 그대로 먹거나 요리에 사용할 수 있고, 피부에 바르는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신개념 '유기농 코코넛오일'을 출시했다.


청정원은 슈퍼푸드로 선정된 코코넛오일에 대한 국내외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는 점에 주목해 이번 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실제로 KOTRA 자료에 따르면, 2015년도 닛케이 트렌드로 코코넛오일이 선정된 바 있으며, 지난해 일본 내 섭취량도 1년 새 30% 가량 증가할 정도로 인기를 끈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뿐 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지난해 새로 출시된 제품을 살펴본 결과, 3개 제품 중 1개 꼴로 코코넛오일이 활용될 만큼 비중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국내에도 이러한 인기가 이어져 지난해 국내에 수입된 코코넛오일의 시장규모가 무려 50억 원에 달한 것으로 추정된다.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은 코코넛 최대 산지인 필리핀에서 잘 자란 유기농 코코넛을 생과육 형태로 냉∙압착해 만든 엑스트라버진 타입의 제품으로, 코코넛오일의 유효성분을 다량 함유하고 있다. 실제로 코코넛오일에는 라우르산이라는 중쇄지방산이 45~50% 함유돼 있어 몸에 축적되지 않고 쉽게 에너지원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품으로 제격이다.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은 식용유 외에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아이스 큐브나 빵에 바르는 오일로 사용하거나 밥을 지을 때 코코넛오일을 한 스푼 넣으면 밥알이 쫀득해지고 윤기가 흐르는 효과를 볼 수 있다. 다이어트 시에는 아침 공복에 코코넛오일 1스푼을 섭취하면 식사 전 포만감을 느낄 수 있다. 코코넛오일은 입 속 건강도 지켜준다. 오일을 10여 분 동안 입에 머금고 가글한 뒤 뱉어내면 면역력 증진과 독소 제거에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소량을 피부나 모발에 바르면 보습 및 윤기 개선에 도움이 된다.


대상 마케팅실 이미화 대리는 “해외에서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코코넛오일을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국내에서 생산해 출시하게 됐다”며 “원료 선정부터 포장까지 까다로운 품질관리를 거쳐 소비자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청정원 유기농 코코넛오일’은 545 와 260 의 용량으로 선보이며 가격은 각각 2만원, 1만2000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