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축산물HACCP 포스터·사진 공모전...전국민 대상 31일까지

축산물안전관리인증원(원장 김진만, 이하 축산물인증원)은 오는 31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을 대상으로 '축산물HACCP 포스터․사진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공모전의 주제는 ‘믿고 선택하는 안심 축산물∼∼ HACCP!!'으로 이 주제를 국민들에게 잘 설명하거나 적절하게 표현한 포스터, 사진이면 누구나 응모가 가능하다.
 

포스터 제작 방향의 예를 들면 가족의 먹거리 안전 지킴이 HACCP과 함께 장바구니에 HACCP 인증제품을 담아요 프레시(fresh)하면 축산물HACCP! 등의 내용이 담긴 작품이면 된다.
 

사진도 포스터와 같은 주제와 방향으로 제출하며 ‘HACCP 인증을 받은 먹거리는 믿고 선택할 수 있는 안심 먹거리’라는 내용의 메시지를 표현한 작품이면 된다.
 

출품 참여는 개인 또는 4인 이하의 팀으로 구성하면 된다. 출품기한은 31일 오후 6시까지로 축산물인증원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와 개인정보 수집활용동의서를 다운로드해 포스터 또는 사진 작품과 함께 제출하면 되며, 공모전 작품 제출은 이메일로만 접수해야 한다.
 

이번 공모전의 심사 기준은 주제 표현력 아이디어의 참신성 작품의 완성도 및 활용도 등이다. 접수 완료 후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분야 별로 수상작을 선정할 계획이다.
 

포스터 및 사진 각 분야별로 각각 최우수 1명 100만 원, 우수 2명 50만 원, 장려 5명 2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되며 당선자는 9월 중순 축산물인증원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김진만 원장은 “이번 축산물HACCP 포스터․사진 공모전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HACCP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선정된 우수 콘텐츠는 국민들로 하여금 HACCP의 가치를 더욱 쉽게 이해하도록 하는데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축산물HACCP 포스터․사진 공모전과 관련한 문의사항은 축산물인증원 홈페이지(http://www.ihaccp.or.kr/)를 참조하거나 공모전 운영사무국(02-508-7238)으로 문의하면 된다. <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