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천안시, 제빵재료 천안농축산물 상생 협약

[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천안지역 농축산물의 소비확대를 위해 천안시와 기업, 농업인단체가 상생협력을 약속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천안시(시장 구본영)는 3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농업과 기업이 상생 협력 할 수 있는 ‘천안시·뚜쥬루·농촌지도자천안시연합회 3개 기관·단체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농업과 기업의 선도적 업무협약(MOU)으로 천안 농축산물의 안정생산과 점진적으로 소비를 확대시키기 위해 추진하게 됐다.

 
기업으로 참여한 ‘뚜쥬루’는 색소와 향료를 전혀 사용하지 않는 천안의 향토 제과업체로 제품의 신선함을 최우선으로 하고 있어 천안시민의 사랑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날 체결된 주요 협약내용은 천안시는 고품질 농축산물 생산에 필요한 농업인의 교육 등 기술지원과 공동마케팅에 참여하고, ‘뚜쥬루’는 제빵재료로 천안의 농축산물을 우선 구매하고 소비자 기호에 맞는 제품을 개발해 소비촉진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또, 농촌지도자회는 최근 개발된 실용화 농업기술을 적극 수용하고 실천해 고품질 안전 농축산물을 생산하고 농업-기업의 상생 공동마케팅에도 참여하게 된다.

 
천안시농업기술센터 강성수 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농업과 기업이 상생할 수 있도록 기술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6차산업 비율을 높여 농가소득 향상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