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김재수 사장, 정부3.0 유공 대통령 표창 수상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이하 aT) 김재수 사장은 지난 2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정부3.0 유공 시상식에서 `개방・공유・소통・협력'의 정부3.0 핵심가치를 전사적으로 구현한 공로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김재수 사장은 양재동 aT센터에 농식품 비즈니스 거점(aBC : agriculture Business Center)을 조성하고 에이토랑(aTornag), 에이티움(aTium)을 운영해 청년들이 마음껏 외식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는 한편, 농식품미래기획단(YAFF)을 통해 대학생들의 농식품 기업 취업과 연수를 돕는 등 새로운 개념의 정부3.0 혁신모델을 구축했다.


아울러 국내외 지사까지 포함하는 전사적 `aT 국정과제추진단'을 구성하여 66건의 정부3.0 핵심과제를 발굴하고 성과 창출을 위한 주기별 4단계 성과 프로세스를 운영해 국민 편익 증대를 위해 농식품 분야 40년의 노하우를 집중하고 있다.


김재수 사장은 “정부3.0의 비전인 '신뢰받는 정부, 국민행복 국가'를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 도입할 계획”이라며 "타 기관에도 적극 전파하여 시대적 과제인 청년실업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선도적 역할을 담당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