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은퇴준비 삼시세끼 요리교실' 교육생 모집

[푸드투데이 황인선 기자]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은퇴준비 삼시세끼 요리교실' 2기 과정을 내달 5일부터 26일까지 4회에 걸쳐 운영한다.


해당 교육은 베이비부머 세대의 은퇴와 고령화 사회로의 전환 등에 대비하여 우리 사회의 장년층이 은퇴 후의 삶을 식생활에서부터 자립적이고 건강하게 꾸려가도록 안내하고 요즘 우리 사회에 불고 있는 셀프요리 붐을 통해 우리 농식품 소비를 활성화 하는 계기를 만들고자 마련된 교육으로 지난 3월 18부터 4월 8일까지 운영한 1기 교육 당시 17명의 수료생을 배출한 바 있다.


총4회로 구성된 이번 요리교실은 이론교육 1회와 실습 3회로 편성돼 있으며 매주 금요일에 4시간씩 진행된다. 이론교육에서는 제철 식재료로 만드는 건강한 집밥의 의미, 장보기, 재료손질, 위생관리 등 요리의 기초 내용들을 다룰 예정이며 실습교육에서는 칼 사용법과 밥 짓기 등 요리초보자에게 꼭 필요한 기초내용들로부터 시작하여 나물과 볶음 반찬 만들기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론교육은 8월 5일 수원에 소재한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그리고 3회에 걸친 실습교육은 숙명여대 한국음식연구원 실습실에서 실시된다.


교육생은 선착순으로 20명을 모집하며 교육내용이 ‘건강한 집밥만들기’의 기초에 해당하는 만큼 교육대상은 요리를 할 줄 모르는 남성 은퇴자나 은퇴 예정자로 제한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