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라인 살리는 저칼로리 4주 다이어트 식단

빵식과 한식, 일품요리 골고루 먹으며 살 뺀다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가 개발한 요요 없는 4주 다이어트 식단

굶지 않고 요요 현상 없는 다이어트, 가능할까?
“굶자!”
다이어트 하면 무조건 굶을 생각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그런 ‘굶기 다이어트’의 결말은 십중팔구 행복하지 못하다. 바로 ‘요요 현상’이라는 악마 때문이다.


요요 현상의 가장 근원적인 문제는 다이어트 기간 동안 극심한 저열량에 시달리다 다이어트가 끝나면 다시 고칼로리 음식을 무절제하게 먹는 데 있다. 절식을 일삼으며 ‘허기’를 무시하는 극단적인 다이어트는 건강하게 살을 빼주는 게 아니라 결국 에너지는 덜 쓰고 지방은 더 축적하는 몸을 만들어 요요 현상을 부르기 십상이다.


살은 빼는 것보다 이후 관리가 중요하다. ‘요요 현상’의 공포는 아마도 다이어트를 해 본 사람이라면 누구나 공감할 만한 이야기. 힘들여 살을 뺐건만, 그 상태를 유지하지 못하고 순식간에 체중이 다시 불어나면 더 이상 살을 뺄 의욕을 꺾어 모든 것을 포기하게 만들기도 한다. 다이어트의 최대 적이라고까지 불리는 요요 현상. 요요 없는 다이어트는 수많은 ‘다이어터’들의 꿈이다. 과연 그것은 가능한가?


답은 하나다. 굶지 않고 먹으면서 다이어트 하는 것. 영양은 충분히 공급하면서 말이다. 언뜻 어불성설 같이 들리는 ‘먹으면서 살빼기’는 가능할까? 게다가 요요 현상도 없이?


비만클리닉 영양사와 조리 기능장이 선보이는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 식단’
이 책은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가 작성한 하루 1200대 칼로리의 4주 다이어트 식단을 기반으로, 한국 조리 기능장인 요리 연구가가 만든 최고의 저칼로리 음식 84가지로 구성돼 있다. 최고의 전문가들이 만나 칼로리는 낮추고 맛과 영양은 살린 음식을 통해 요요 없이 지속가능한 다이어트 식단을 선보인 것이다.  


이 책이 소개하는 4주 다이어트 식단은 소금의 첨가량을 줄인 소박한 한식을 위주로 하여 빵식, 일품요리 등 다양한 음식을 포함하는데, 조화로운 식감을 줘 먹는 즐거움을 놓치지 않는다. 또한, 적은 양으로도 최대한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게 하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는 것이 단기간 건강하게 감량하는 가장 중요한 조건이라고 판단, 각종 채소와 현미, 버섯류 등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친절하게 소개하고 있다.


현직 비만클리닉 영양사가 구성한 이 책의 식단은 다이어트 기간 부족하기 쉬운 각종 미량 영양소까지 세심하게 고려한 균형 잡힌 식단으로 건강 다이어트의 진면목을 보여준다. 또한 한국 조리 기능장이자 인기 요리 연구가가 참여, ‘다이어트식’〓‘맛없는 음식’이라는 오래된 선입견을 없앴다. 덕분에 저칼로리이면서도 먹는 즐거움이 있는, ‘먹으면서 빼는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한다.


‘라인이 살아있는 나’를 위해!
책에 소개된 것은 4주간의 다이어트 식단이지만 2~3개월로 기간을 늘려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다. 만드는 법 또한 간단하고, 동일한 음식을 두 번 이상 중복 배치해 경제적인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전체 식단을 파악한 후에, 도전해보고 싶은 음식을 골라 자신만의 식단표를 따로 작성해 자기 주도적인 다이어트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         


이와 함께 4주의 다이어트 기간 동안 꼭 지켜야 할 몸무게 감량의 법칙과 다이어트에 필수적인 핵심 식재료, 살이 덜 찌는 조리법 등의 정보를 담았다. 부록으로는 떡볶이, 피자, 짜장면 등 열량은 높지만 놓치고 싶지 않은 ‘국민 간식’들의 저칼로리 버전 레시피와 다이어트의 정신적인 동력이 될 수 있는 4주간의 식사일기장을 마련해 독자들의 살빼기를 응원한다. 책 속에 절취할 수 있도록 마련한 브로마이드형 4주 다이어트 식단표도 다이어트 기간 동안 먹어야 할 음식과 칼로리를 체크하는 데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원푸드 다이어트’나 ‘디톡스 다이어트’ 등 유행처럼 번지다 사라지는 일회성 다이어트를 하던 시기는 지났다. 조금 몸이 둔해졌다 싶으면 이 책 속 식단 중에서 아무 거나 골라 부담 없이 다이어트를 시작해 보자. 이 책의 식단이 제안하는 한 달에 2킬로그램 감량, 이것이 가장 건강한 웰빙 다이어트의 정석이다.


작가 소개  


▶글쓴이_ 김선영(요리연구가)
숙명여자대학교 미술대학을 졸업하고 중학교 교사를 거쳐 요리의 세계로 입문한 특이한 경력의 소유자. EBS의 인기 프로 '최고의 요리비결'을 통해 널리 알려졌으며 현재 문화센터 쿠킹 클래스 등에서 맹활약 중이다. 한국 조리 기능장으로 대한민국 조리 시험 감독 위원을 맡고 있으며 한성대에서 호텔경영학으로 석사 학위를 밟고 있다. 특유의 감칠맛 가득한 레시피는 먹는 즐거움이 있는 다이어트를 더욱 행복하게 한다. MBC '기분 좋은 날', EBS '최고의 요리비결', TV 조선 '만물상'을 비롯해 다수의 TV 프로그램에 출연 중이다.


▶글쓴이_ 임세희(금강아산병원 비만클리닉 영양사)
가톨릭대 식품영양학과를 졸업하고 현재 금강아산병원 비만클리닉 영양사로 근무 중이다. 식이상담을 통해 당분을 위주로 하는 간식의 과잉 섭취와 녹색 채소의 부족 등 비만 환자들이 보이는 특징을 발견하고 이를 보완하는 4주 다이어트 식단을 개발했다. 영양 균형을 해치지 않으면서 활발한 신진대사와 체지방 분해를 유도하는 하루 1200대 칼로리, 84가지, 4주 다이어트 식단은 ‘라인이 살아나는’ 꿈의 몸매로 거듭나는 데 반드시 필요한 길잡이가 될 것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