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영양사협회, 복지부와 함께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홍보

대한영양사협회는 보건복지부와 공동으로 대국민 실천 권장을 위한 대국민 현장 홍보․교육을 시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홍보․교육은 대한영양사협회에서 전국 13개 지부 및 교육 인프라 등을 바탕으로 금년 연말까지 수행하는 보건복지부 '영양소 섭취기준 및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 홍보 사업'의 일환으로 영양사, 영양교사 등 영양분야 전문가들이 대국민 교육·홍보를 통해 건강한 식생활 실천 문화 확산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는 전략으로 추진된다.

대한영양사협회는 국민들이 '국민 공통 식생활지침'에 보다 관심있게 접근하고 내용을 연상하기 쉽도록 9가지 식생활 수칙을 시각화한 포스터를 제작(3만부)하고 6월 영양사 식품위생교육(6.14, 집합교육)을 통해 다수의 국민이 포스터를 접할 수 있는 전국 집단급식소에 배포를 시작했으며 지역사회 영양관리·교육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고 있는 전국 보건소 등에도 배포할 예정이다.
 
또한 2015년 11월 '국민영양관리법'에 근거해 국가차원에서 개정 작업을 수행한 '한국인 영양소 섭취기준'을 영양사 및 영양교사들에게 체계적으로 홍보․교육하기 위해 연말까지 실시되는 영양사 식품위생교육과 연계해 연간 2만1000여명의 영양사들에게 개정 내용과 식생활 지침 활용 방안 등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하고 영양소 섭취기준 및 식생활지침 교육·홍보 자료가 수록된 핸드북(15천부), 교육용CD(5천개) 등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특히 대한영양사협회는 보건복지부와 ‘영양의 날’(10.14)을 전후로 대국민 캠페인을 집중 전개하여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국민적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대한영양사협회는 "다양한 교육·홍보를 통해 국민의 인식을 환기하고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한 식생활 실천 동기를 부여할 것"이며 "이번 홍보를 계기로 각 가정, 학교, 직장 등에서 보다 많은 국민들이 건강한 식생활에 관심을 가지고 함께 실천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