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복분자.수박축제


[푸드투데이 강윤지 기자] 청청한 자연생태환경의 도시, 유네스코 생물권보전지역 청정 고창군에서 고창의 3대 대표 식품인 여름 과일의 왕 수박, 항산화 성분의 컬러푸드 복분자, 자양강장의 왕 풍천장어가 어우러진 모두가 즐거운 농특산물 축제가 열린다고 14일 밝혔다.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 복분자와 수박축제’는 오는 17일부터 19일까지 3일간, 고창군 선운산도립공원 생태숲에서 펼쳐진다.


‘풍천장어와 함께하는 고창복분자와 수박축제’에서는 전국 최고의 품질을 자랑하는 고창수박으로 만든 시원한 수박화채와 복분자 한과, 젤리 등 복분자로 만든 다양한 제품을 무료로 축제 기간 중 상시 시식할 수 있으며 복분자 생과 및 수박 시식 행사, 복분자주 시음 등 무료 시음 시식행사가 풍성하게 마련돼 있다.


또한 최고의 수박을 찾기 위한 명품수박 선발대회, 대표적 자양강장 식품인 복분자와 장어를 이용한 요리 경연대회, 수박 그림그리기 대회 등 특별이벤트도 준비돼 있어 관광객에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축제에 참여하는 다양한 연령층의 방문객을 위해 ‘복분자 과자, 복분자 수박요거트 만들기’, 복분자 떡메치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함께 체험행사로 복분자 과실주를 직접 담그는 체험행사와 지친 일상의 피로를 날려주는 복분자 족욕, 복분자와 수박, 장어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맛볼 수 있는 포장마차 등도 다채롭게 진행된다.


여름밤 추억과 향수를 느낄 수 있는 7080 콘서트, 품바 공연, 휴식과 낭만이 공존하는 지역문화예술인 상설 공연, 청소년‧실버계층의 끼와 재능을 발산하는 페스티발도 준비되고 있어 방문객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밖에 남녀노소 누구나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대박 풍천장어잡기, 수박볼링, 수박빨리먹기 등 장어, 수박, 복분자를 활용한 재미있는 게임이 준비돼 있다.


특히 고창 농특산품 판매장에서는 복분자 생과와 수박을 시중가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며, 고창 복분자와 명품수박을 구매하는 방문객에게는 주차장까지 수박을 배달해주는 서비스도 실시해 한층 여유롭게 축제를 즐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군 관계자는 “고창군 농특산물을 마음껏 즐기고 체험도할 수 있는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 농특산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내실 있는 축제 한마당으로 준비했다”며 “시원하고 달콤한 수박과 복분자와 풍천장어를 한 자리에서 모두 만나 볼 수 있는 이번 축제에서 기력을 충전하고 일찍 찾아온 더위도 물리치는 의미 있는 시간 가져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