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치협회 '김치 전문인력양성교육' 운영

대한민국김치협회(회장 김순자, 김치명인)은 김치 종주국의 위상 제고를 위한 김치분야의 경쟁력을 갖춘 전문인력양성을 위해 오는 7월 1일부터 10월 22일까지 이론, 실습, 워크숍 등 교육 프로그램을 편성해 '2016년 김치 전문인력양성 교육'을 개설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김치산업의 국내동향 및 국제시장 동향, 김치 역사, 식문화 특성 및 발전방향 등 이론과 김치 마케팅 기법, 고객관리, 국내 선진우수사례 체험, 김치명인 실습 및 워크숍 그리고 HACCP 유지관리, 배추 및 김치 저장기술, 김치 저염기술 등 김치산업 발전 및 문화, 현장에서 일어나는 애로사항 해결과 장래 비전 제시에 주안점을 뒀다.
 

아울러 김치관련 제도와 정책방향을 이해하므로써 김치산업 발전방향을 모색하여 김치관련 신기술의 응용방안에서 김치명인의 제조실습까지 현장감 있는 교육과 유관산업을 살펴 비교함으로써 김치세계화의 초석과 김치전문 리더로서 식견을 넓힐 수 있도록 정예 2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김치협회 관계자는 "우리 김치가 세계적 건강식품으로 인정받고 있어 김치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인재 육성이 시급하며 김치산업도 노동집약산업에서 탈피해 창조경제의 6차산업으로 변신을 위한 김치전문인력 육성이 무엇 보다 절실한 시점이다"며 "차세대 김치산업을 이끌어 나갈 많은 분들이 지원해 줄 것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치협회는 김치 전문인력을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양성하므로서 국내적으로는 식문화의 중심축인 김치산업을 성장 계승시키고, 국제적으로는 김치 식문화의 확산 및 수출확대를 이끌어 국가경제 및 농·식품산업 발전에 힘을 보태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