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구치맥축제, 성공축제로 준비 '착착'

한국치맥산업협회는 7월 27일부터 31일까지 개최되는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의 붐(Boom)을 조성하고 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를 만들기 위해 ‘치맥페스티벌 UCC 공모전’을 개최하며 ‘참여업체 판매부스’와 ‘아마추어 공연팀’을 공개 모집한다.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UCC 공모전’은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대구치맥페스티벌에 대한 전국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마련했다. 5월 24일부터 7월 14일까지 전국의 성인남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치맥과 관련된 주제라면 특별한 형식과 제한 없이 신청 가능하다.


출품된 작품들 중 최우수상 1점, 우수상 1점, 장려상 3점 등 총 5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해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며, 최우수상과 우수상 수상자는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당일 치맥을 무제한 시식할 수 있는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최종 수상결과는 7월 19일 대구치맥페스티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한국치맥산업협회는 이번 UCC 공모전 외에도 지난 3월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했다. 전국 98개 대학, 298명이 신청하는 등 뜨거운 호응으로 2016 대구치맥축제를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며, 신청 작품 중 참신한 아이디어를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 공식 포스터로 선정해 현재 홍보에 이용하고 있다.


올해 치맥축제에는 전국 최초로 생맥주 판매가 가능함에 따라 우수한 업체들이 많이 참여할 수 있도록 30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매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는 사업자를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다.


참가업체는 프리미엄 부문(6개동 54개 부스)과 일반 부문(88개 부스), 영 챌린지 부문(3개 부스)으로 구분해 모집한다. 영 챌린지 부문은 청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공모하며, 선정된 업체에 대해서는 부스비를 무료로 하고 홍보도 지원할 예정이다. 내달 17일 참가업체를 최종 선정해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국치맥산업협회는 대구의 대표 축제로 자리 잡은 대구치맥페스티벌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기 위해 치맥축제 기간 동안 공연을 희망하는 아마추어 공연팀을 6월부터 수시 모집한다.


치맥축제 기간 동안 두류 야구장과 2·28주차장 및 야외 음악당뿐 아니라 두류공원 곳곳에서 프린지 공연이 진행되며, 이중 총 50회 이상을 아마추어 공연으로 진행해 지역의 공연문화가 활성화되는 계기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2016 대구치맥페스티벌은 개최장소인 두류공원 전역을 5개 구역으로 나누어 구역별 테마를 정하고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기회를 제공해 관람객의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특히, 그동안 방문객들의 가장 큰 불편사항이었던 생맥주 판매가 가능함에 따라 어느 때보다 풍성한 축제가 될 전망이다.


한국치맥산업협회는 2016 치맥축제가 시민과 소통하고 함께 하는 성공적인 축제가 되도록 2개월 여 남은 준비 기간 동안 전력을 다해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