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aT, 농식품 수출 1:1 '해외시장 맞춤조사' 제공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동필)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는 농식품 수출업체가 해외시장개척과 수출확대를 위해 필요로 하는 현지 정보를 1:1 맞춤형으로 제공하는 '2016 농식품 해외시장 맞춤조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시장 맞춤조사는 농식품 수출 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정보로 수출 상대국가의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사 분석 ▲경쟁제품 현지조사 ▲유통구조 ▲유통업체 현황 ▲통관절차 ▲인증 및 허가등록 ▲라벨링 ▲식품첨가물 10가지 항목에 대해 수요자 1:1 맞춤조사형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수출을 준비하고 있는 업체의 경우는 통관절차, 라벨링, 인증 및 허가등록 등의 정보를 받아 수출을 준비할 수 있으며 수출국가를 확대하고자 하는 업체는  시장통계, 시장트렌드, 경쟁제품현황, 유통구조 등의 정보조사로 수출 목표국가 진출을 검토하는 데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2014년부터 시작된 해외시장 맞춤조사는 정보를 제공받은 업체를 대상 만족도 조사에서 93% 이상의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 2016년부터는 보다 더 생생한 수출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정보제공 항목을 현지 유통업체 현황 및 유통 담당자 인터뷰까지 확대했다.


정보조사신청은 KATI(www.kati.net) 회원 가입 → 수출지원정보 → 수출상담 → 해외시장 맞춤조사 메뉴에서 신청하면 접수 후 14일 이내 맞춤 조사 보고서를 제공받을 수 있다. 단, 현지 유통업체 현황 및 유통 담당자 인터뷰 항목을 요청 시 조사기간이 연장될 수 있다.


이번 서비스는 선착순으로 1업체 3회에 한해 무료로 제공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aT 수출정보부(061-931-0877)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