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달콤.향긋 디저트축제' 스위트 코리아 in 광주, 내달 23일 개최



맛의 고장 광주에 대한민국을 달콤·향긋함으로 물들일 축제가 찾아온다. 디저트&카페 산업의 최신 트렌드와 신제품을 소개하는 ‘2016 스위트 코리아 in 광주’가 내달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광주 김대중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다.


스위크 코리아는 2013년 일산 킨텍스에서 처음 개최된 이래로 불과 4년만에 300여 개 기업이 참가하고, 약 5만 명의 관람객이 찾는 명실공히 대한민국 대표 디저트&카페 전문 전시회이다.


세계가 주목하는 국내 디저트 시장은 카페문화의 확산과 함께 2015년 약 1조 5000억 원 규모로 급속히 성장했다. 이에 발맞춰 국내외 디저트&카페 산업의 트렌드를 조망하고, 보다 새로운 디저트를 대중들 앞에 선보이며 많은 눈길을 끌고 있는 스위트 코리아는 ‘맛의 고장’ 광주·호남지역에서 디저트&카페산업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보인다.

 
본 행사는 베이커리, 스낵, 초콜릿, 커피, 차‧음료, 원부재료 및 장비/제조설비 등의 디저트&카페산업 전반을 아우르는 전시품목과 더불어 ▲<Master of Brewing> Explorer ▲2016 SCENTONE Coffee Aroma Contest ▲2016 전국녹차음료 창작대회(라떼아트 대회, 무알콜 녹차음료 창작대회, 녹차음료를 활용한 퍼포먼스대회)와 같이 다채로운 전문 경연대회를 통해 관련 산업 종사자들의 소통의 장이 될 예정이다.


또한 ▲가족‧친구‧연인과 함께 달콤한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스위트 클래스 ▲꽃피운 듯 다양한 색상의 캔디를 만날 수 있는 캔디스토어 ▲디저트의 변신은 무죄, 스위트 갤러리 ▲현장에서 즐기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5월 31일까지 전시 사무국으로 신청이 가능하며 관람을 희망하는 일반인은 현재 공식홈페이지에서 온라인 무료사전등록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