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공정무역 축제’ 개최 및 레드벨벳 웬디 ‘공정무역 홍보대사’ 위촉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와 서울시가 주최한 ‘2016 공정무역 축제’가 지난 14일 서울시 중구 덕수궁 돌담길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2016 공정무역 축제’는 세계공정무역기구(WFTO)가 매년 5월 둘째주 토요일로 지정한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기념해 열린 것으로 이 날은 전세계 80여 개국 400여 개 단체들이 공정무역 관련 다양한 캠페인을 펼쳤다.

서울의 덕수궁 돌담길에서 개최된 공정무역 축제는 ‘21세기 풍류(風流) 공정무역을 맛보다’라는 주제로 ‘먹고, 마시며, 멋스럽게 놀아보세(Eat, Drink and Be merry)’라는 슬로건에 걸맞게 다양한 공정무역 먹거리와 볼거리, 즐길거리가 풍성하게 준비됐다. 이 날 축제에서는 약 2만 명의 시민들이 공정무역 캠페인에 참여한 것으로 집계됐다. 


‘2016 공정무역 축제’의 개막식에서는 레드벨벳 웬디가 2016년 공정무역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웬디는 위촉식에서 “공정무역은 우리의 일상적인 소비를 통해 빈곤에 처한 저개발국 생산자를 돕고, 그들의 자립을 지지할 수 있어서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는 아름다운 방법인 것 같다”며 “공정무역 제품을 활용해서 만들 수 있는 레시피북을 선물로 받았는데, 좋아하는 베이킹을 하면서 공정무역을 실천하고 많은 분들께 공정무역을 알리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국공정무역단체협의회의 송경용 이사장은 “세계 공정무역의 날을 맞이해 열린 ‘2016 공정무역 축제’를 통해 우리나라의 공정무역에 대한 인식이 확대됐기를 기대한다”며 “공정무역 제품은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빈곤에 처한 저개발국 생산자를 도울 수 있으니 많은 분들이 윤리적 소비에 참여해 공정무역 제품을 구매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