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여주도자기축제 스타트... 22일까지 개최

‘도자천년 물결 따라 행복여행!’이란 슬로건으로 열리는 제28회 여주도자기축제가 4월 30일부터 5월 22일까지 신륵사관광지 일원에서 23일간 펼쳐진다.


지난 30일 오후 판소리 공연과 대북공연을 시작으로 김수산 여주도자기조합이사장의 개막선언, 원경희 여주시장의 개회사, 정병국 국회의원의 축사 등이 축제의 서막을 알렸으며, 서문탁, 금잔디, 추가열 등 인기가수의 축하공연으로 축제의 흥을 한껏 고조시켰다.


한편, 이번 축제에서는 예년과 달리 가마솥에서 바로 만들어낸 묵을 선보이고 신륵 공원에 옛 장터분위기를 연출해 먹거리 촌을 운영, 전통음식의 맛과 재미를 선사한다.


또한 축제기간 내내 물레체험, 흙밟기 등의 체험행사와 도예명장 전시전, 생동감 있는 공연 등이 다채롭게 펼쳐져 관람객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안겨주는 한편, 신선한 여주 농특산물과 중소기업 제품전시 홍보부스를 마련해 지역경제 발전에도 이바지 할 예정이다.


매해 선풍적 인기를 끌었던 여주전국접시깨기대회도 5회째를 맞아 방문객들을 맞이하고 있으며, 아울러 축제장과 연결된 황포돛배 선착장에서는 최근 새로 운영을 시작한 ‘세종대왕호’를 타고 축제장 전경은 물론 남한강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다.


원경희 여주시장은 “제28회 여주도자기축제에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올해 봄 나들이는 여주에서 도자기축제와 세종대왕릉, 금은모래유원지, 최근에 개관한 폰박물관 등을 둘러보시며 즐거운 추억들을 한아름 안고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