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대한민국 주류 소비 트렌드가 한눈에'...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 21일 개막

대한민국 주류 소비 트렌드를 한눈에 볼 수 있는 2016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가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약 24개국 250개사 400여 부스의 규모로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올해로 14회째를 맞게 되는 본 행사는 관련 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유일의 주류전문 전시회로서 약 5000여 종에 이르는 다양한 주류를 선보임으로써 대한민국 주류 비즈니스의 중심으로 자리매김 할 예정이다.


2016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서는 현재의 주류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주류들로 더욱 풍성해질 예정이다. 와인, 위스키, 중국술, 일본술, 맥주, 전통주 등 다양한 주종의 익숙한 브랜드뿐만 아니라, 각 제조/수입업체의 신제품, 신기술 등 바이어와 소비자의 관심을 주목할 제품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전세계적인 불황임에도 불구하고, 한국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에서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스페인과 이탈리아 와인의 참가비율이 가장 높으며, 올해는 특히 그리스 와인의 참가가 돋보인다. 이 밖에도 남아프리카공화국, 캐나다, 포르투갈, 호주, 몰도바 등의 우수한 품질의 다양한 와인과 주류를 선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대만, 벨기에, 중국, 미국 등지에서 다양한 주종의 참가로 전시회에 활기를 불어넣을 예상이다.


최근 변화하는 주류업계의 흐름이 전시장에서도 나타났다. 소비자의 관심이 큰 주종에서는 다양한 업체의 참가와 프로모션이 이어져 관련 주종 애호가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전시회에 더욱 관심을 끌 관련 행사는 캠페인/전시/시음, 비즈니스, 이벤트/세미나 등으로 나누어 진행될 예정이다. ▲캠페인/전시/시음 ①와인트렌트캠페인_데일리레드와인 특별관 ②소믈리에베스트초이스 ③대한민국 천만 와인人 프로젝트 _ My Favorite 와인가게 ④ 유기농와인 기획관 ▲비즈니스  비즈니스 매칭 상담회 ② 우수 전통주 비즈니스 상담회 ▲이벤트/세미나 ① 전문가초청 비어 심포지움 ② 비어토크쇼 ③ KWC 스페셜 테이스팅 등 다양한 행사로 관련 업계 및 애호가들의 참여를 기다린다.


2016년 와인트렌드캠페인 ”Daily Red Wine” 주제관에서는 다양한 와인이 판매되고 있는 대한민국 와인시장에서 일반 대중이 매일 쉽고 편하게 즐길 수 있는 레드와인을 선보이고 관련 이벤트 및 세미나를 통해 ‘데일리 레드와인’의 매력을 어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나만의 데일리 와인 리스트를 완성해보길 바란다. 또한 국내 현직 와인 소믈리에들로 구성된 한국소믈리에협회가 추천하는 소믈리에 베스트 와인 컬렉션 주제관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밸류와인들을 직접 시음해 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한다.


“전세계 맥주가 한자리에!”란 모토로 개최되는 이번 ‘월드비어페스티벌’은 국내 주요 브루어리 맥주는 물론, 전세계 다양한 수입맥주들이 한데 모여, 약 20개사 100여 종의 맥주를 비교 시음할 수 있는 비즈니스 장이 열린다. 또한, 월드비어페스티발 참가업체들이 직접 진행하는 브랜드 세미나 및 이벤트를 통해 최적의 맥주 서빙, 브랜드 스토리텔링, 헤드 브루어 강연 등을 소개해 업계종사자들과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세계전통주페스티벌에서는 전국 각지에서 제조되는 약 50여 개의 제조업체가 직접 참여해 각 사의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고, 국내의 다양한 소비층을 겨냥하여 다채로운 시음 및 홍보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세계 각종 주류가 참가하는 전시장 내에서 우리술의 우수성 홍보와 수출 가능성을 시험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번 전시회에는 전통주 유통과 관련된 도∙소매업체, 수출∙입 업체가 참여하는 비즈니스 상담회를 마련하여 국내외 전통주 내수 및 수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더 높은 삶의 질을 추구하는 요즘, 유기농 산업에 대한 관심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와인 시장 또한 예외는 아니다. 꾸준한 매니아층이 증가하고 있는 유기농 와인은 단연 와인 시장에서 화두이다. 국내에 수입된 유기농 와인의 관심을 증대시키고 알리기 위해 BIO DYNAMIC Organic Wine 특별관을 마련해 와인 소비자들에게 와인의 다양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서는 박람회 참가효과를 극대화 하고자 온/오프라인 홍보마케팅 활동을 함께 할 파트너를 모집 중이다. 와인샵, 마트, 백화점, 호텔, 레스토랑 등 오프라인 파트너샵과의 연간기획 프로모션 “My Favorite 와인가게”를 통해 참가 수입사와 오프라인샵과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지원하며, 소비자들의 다양한 추억을 공유하고 프로모션 업장을 홍보한다. 또한 온라인 홍보의 파급력을 높이기 위해 공식 서포터즈 운영과 관련 온라인 커뮤니티와의 파트너 제휴를 통해 박람회 참가사 주력제품을 함께 홍보하며 보유 회원들을 대상으로 소비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2016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에서는 다양한 이벤트로 관련업계 종사자 및 소비자의 이목을 집중시킬 예정이다. 와인트렌드캠페인의 두번째 주제인 “데일리레드와인” 특별관에서는 푸드매칭을 통한 최고의 데일리 레드와인 선정, 블라인드 테이스팅을 통한 미니품평회 등 다양한 내용으로 전시기간 동안 진행돼 업계 종사자 및 애호가의 관심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국내 최고의 역사와 수준을 자랑하는 와인 경쟁대회인 2015년 코리아와인챌린지 수상와인들을 시음해볼 수 있는 KWC 11th Anniversary Special Tasting도 준비돼 있다.


한국소믈리에협회에서는 “전국 학생 소믈리에 대회”를 개최해 와인산업의 미래인재들을 육성하고 선발한다.


동시개최행사인 ‘월드비어페스티벌’에서는 맥주시장의 변화, 소비자의 기호와 맥주, 시장의 변화에 따른 법률 개정 현황 및 방향 등 관련업계종사자라면 알아야 할 필수 주제로 비어심포지움 개최를 통해 관련업계간의 비즈니스 교류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맥주업계 전문가들과 맥주애호가들의 대담형식으로 진행되는 비어토크쇼는 맥주에 대해 보다 재미있고 진솔한 이야기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


2016 서울국제와인&주류박람회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진행되며, 21일, 22일은 관련업계 종사자를 위한 비즈니스 데이로 운영되어 일반인의 입장이 불가능하며, 마지막 날인 23일은 일반관람객 입장이 허용된다. 입장료는 현장구매시 20000원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