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강화 고려산 진달래축제 개막, 화려한 진분홍 향연

인천시 강화군(군수 이상복)에서 열리는 ‘2016 고려산 진달래축제’가 드디어 오는 12일부터 그 화려한 진분홍의 향연을 시작한다.
 

벌써 9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축제는 이달 26일까지 고인돌공원과 고려산 정상에서 개최된다. 해를 거듭 할수록 방문객이 긴 줄을 만들 정도로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군은 안전하고 질서 있는 진달래 관람을 위해 지난 1월부터 축제추진위원회를 가동해 등산로 정비, 주차장 확보, 진달래 프로그램 확정 등 준비를 착실히 해왔다. 올해는 진달래 만개시기를 지난해 보다 3일이 빠른 오는 20일로 예상하고 있다.

 
고려산 진달래는 약 100만㎡에 달하는 압도적인 장관과 서해의 아름다운 바다와 섬들을 한꺼번에 볼 수 있어 일반인은 물론 등산객들의 순례 코스화 되고 있다. 특히 눈을 들면 강 건너 북녘 땅을 지척에서 볼 수 있어 색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


여타의 축제가 평지에서 열리는 것에 비해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해발 436m 정상에서 열려 자연 속에서 봄을 만끽하며 더욱 진한 색깔의 꽃을 볼 수 있다.

 
주요 등산로는 고려산 주변 5개 코스가 있으며 일반인들은 주로 1코스에 마련된 강화역사박물관 주차장을 이용하면 편안한 주차와 등산을 즐길 수 있다.

 
이밖에도 주변 관광지로 강화역사박물관, 강화자연사박물관, 강화평화전망대와 연미정, 외포리 포구, 더리미 장어촌 등과 연계한 다양한 관광을 즐길 수 있다.

 

이상복 군수는 “아름다운 진분홍빛으로 산을 물들이는 고려산 진달래축제는 수도권에서 쉽게 찾을 수 있고, 진달래 만개 모습을 보았던 사람을 다시 찾게 하는 마력을 지니고 있다”며 “고려산 진달래축제장을 방문해 도시생활의 복잡하고 지친 몸과 마음을 자연에서 힐링하고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아름다운 추억을 만들어 갈 것을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