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미국 FDA, 메틸시네프린 함유 식이보충제 7개 업체 경고장 발부

미국 식품의약품청(FDA)은 최근 메틸시네프린(Methylsynephrine)을 식이 원료로 표시한 식이보충제와 관련해 3월 31일 8개 제품과 연계된 업체 7곳에 경고장을 발부했다.


1994년 의회가 통과시킨 '식이보충제건강교육법'을 비롯한 현행 법률에 따라, FDA는 시장에서 제품을 철수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나 반드시 먼저 이들 제품이 변질 혹은 부정표시 된 것을 밝혀내야 한다.


메틸시네프린은 법에 명시된 식이 원료 정의에 부합하지 않다. '연방 식의약화장품법'에서는 비타민, 무기질, 허브류나 기타 식물성 원료, 아미노산, 전체 식이섭취를 높여 인간의 식단을 보충하기 위한 식이 성분, 또는 앞에서 언급한 성분의 농축물, 대사산물, 구성성분, 추출물 혹은 혼합물을 식이 원료로 정의한다. 메틸시네프린은 어느 분류에도 적합하지 않아 이를 식이원료로 표시한 식이 보충제는 부정표시된 것으로 간주된다.


경고장이 발부된 7개 업체는 Nutraclipse, Swagger Supps, Total Body Nutrition, Xcel Sports Nutrition, M4 Nutrition Companies, Line One Nutrition, Chaotic Labz 등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