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소비자 선호 쌀가공식품 개발로 쌀 소비 확대한다

aT 농식품유통교육원, 오는 19일 '쌀 가공품개발 및 마케팅' 교육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농식품유통교육원(원장 조해영)은 오는 19일 하루 경기도 수원시 소재의 aT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진행하는 ‘쌀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 과정의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쌀가공품 개발 및 마케팅’ 과정은 쌀 관세화 유예기간 종료, FTA 확대 등에 따른 환경변화에 쌀 가공기업들이 적응하는 한편 소비자가 선호하는 제품을 개발하고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목표를 둔 과정이다.


교육내용은 쌀가공식품 산업에 대한 이해와 전망으로 시작해 쌀가공식품 원료쌀의 가공적성 이해, 쌀 가공식품의 생산과 마케팅 전략에 이르기까지 학습하게 된다.


이번 과정을 수료하고 나면 쌀 가공식품산업을 둘러싼 국내외 여건, 산업현황, 제품군별 가공적성과 중장기 산업전망 등에 대한 종합적인 이해를 통해 쌀 가공 사업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 과정의 주요교육대상은 식품제조․가공․유통․급식․식자재업체 및 농어업 법인 임직원 등으로 재직근로자에 한한다. 교육은 1일 과정으로 8시간동안 진행되며 교육비는 국고에서 지원돼 1만원의 자부담금만으로 참가할 수 있다. 교육생들은 전면 개보수를 통해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으로 거듭난 농식품유통교육원에서 교육을 받게 된다.


자세한 사항은 aT 농식품유통교육원 홈페이지(edu.at.or.kr)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교육운영부(031-400-3527)으로 문의하면 된다.